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관련 정보/국산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by 富者 2020. 4. 25.

지금까지 기사의 내용과 현대차에서 발표한 내용을 종합해봤을때 빠르면 올 5월에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년 연말에 현대자동차는 내년부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과 전기차 모델을 2025년까지 총 44개의 모델로 확장할 것 이라 밝혔는데 그 시작을 이번 싼타페 페이스리프트모델로 시작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스리프트 전 싼타페 (현재 모델)

빠르면 5월에 공개 될 싼타페 페이스리프트모델은 가솔린엔진과 디젤엔진뿐만 아니라 전기모터를 장착한 하이브리드모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모델까지 총 4개의 모델로 선보이겠다 전했습니다.


 

 

"그래, 이걸 원했다고!

5월에 선보이는 싼타페의 엔진은 총 3개의 엔진으로 구성돼있습니다. 2.2리터 디젤엔진, 2.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 1.6리터 가솔린 터보엔진과 전기모터의 콜라보인 하이브리드모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국내출시 미정)

출시 예정인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위장막사진

기아 쏘렌토에서 이번 풀체인지 모델을 내놓으면서 하이브리드 모델도 같이 내놓았는데 친환경차 인증을 받지 못해서 사전예약 받았던 계약자들이 디젤,가솔린으로 바꾸거나 구매를 포기한 분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기아나 현대나인데, 소렌토도 아직 친환경차 인증을 받지못한 상태에서 이번 싼타페 페이스리프트모델의 하이브리드는 무사히 친환경차 인증을 받을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 관련 기사 그리고 그 기사의 댓글과 관련 카페 내에서의 반응을 살펴보면 페리는 관심밖의 일이고 하이브리드 모델에 더 깊은 관심을 보이는듯 하였습니다. 쏘렌토의 실패로인한 걱정도 함께....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6~7년 전 까지만 해도 하이브리드 하면 일본차 라는 인식이 강했었지만 기아의 니로, 현대의 아이오닉,코나 그리고 K7과 그랜저 등등 하이브리드모델의 성공적인 사례들이 쌓여 이번 SUV 하이브리드에 더 큰 기대를 하고있는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 누가 형이지 ?

싼타페는 현대자동차의 SUV 가장 첫째 형 역할을 하고 있는 모델이였습니다. 맥스크루즈는 거의 집나간 자식이였고 (판매량저조) 베라크루즈의 경우 조상님격이라 현대 SUV 중 제일 큰형은 투싼의 형, 산타페였습니다.

 

그러던 중 2019년 펠리세이드가 출시되며 펠리에게 형 자리를 물려주게됐는데요. 그게 마음에 들지 않았는지 이번 5월에는 그 몸집을 펠리세이드와 비슷하게 키워 출시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형 자리는 펠리가...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기존 4세대 싼타페의 경우 휠베이스(축거) 2,765mm 였습니다. 페리 된 모델의 휠베이스는 이 전보다 70mm가 길어져 2,835mm라고합니다. 이는 이번에 풀체인지 된 소렌토보다 15mm가 큰 사이즈이지만 펠리세이드보다는 65mm작은 사이즈 입니다. 그래도 거의 다 따라왔네요.

 

 

 

"몸집이 커지며 새롭게 추가되는 2열 독립시트"

이는 커지는 차체와는 큰 연관은 없지만 차체가 커지며 시트쪽에도 새로운 2열 독립시트가 추가됩니다. 5인승은 기본으로 구성되며 옵션에따라 7인승을 선택 할 수도 있고, 6인승 구성의 2열 독립시트가 새롭게 추가 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20.05월에 출시 예정인 페이스리프트 된 산타페 위장막사진

6인승 및 7인승의 3열의 쾌적한 실내를 위해 공조장치, 배관 및 기타 부품들도 재설계한다 밝힌 바 있는데 재설계로 인한 가격상승 또한 불가피해 보입니다.

 

 

 

" 편의사항은 ? "

현대자동차 광고 중 네비게이션에 주소만 입력하면 자동차가 알아서 목적지까지 운전해서 가는 광고를 본 적 있으시죠? 이번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그 기능은 없지만(ㅋㅋㅋ) 편의사항으로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10.25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펠리세이드의 전자식 기어버튼, 터치형 지문인식 도어가 적용된다 밝혔습니다.

 

물론 이 밖에도 많은 편의사항들이 들어가있겠지만 아직까지는 이 외에 그렇다할 내용들은 찾아보기가 쉽지 않네요.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그리고 풀체인지"

현대 기아자동차는 출시 이후 못해도 2~3년차때 페이스리프트를 합니다. 이번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또한 18년 4월에 출시하고 2년 1~2개월 만의 페리 입니다. 차를 구매하기 전의 구매자들에게는 매우 좋은 소식이긴 하나 현대나 기아에서 요즘들어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풀체인지급 변신을 보여줘서 이 전 구매자들은 불만이 한가득입니다.

페이스리프트 전 싼타페 (현재 모델)

구매한지 1년도 안됐는데 구형됐다 라는 댓글 또한 찾아보기가 매우 쉽습니다. 페리 이후 2~3년 후 풀체인지, 출시 이후 죽어있는 판매량을 올리기에는 이만한 방법이 없다고는 하지만 기존 구매자들의 곡소리에 조그만이라도 귀를 귀울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사진출처: Real Channel (youtube) , 현대자동차, motor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