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관련 정보/국산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

by 富者 2020. 5. 4.

2014년도에 출시한 더 뉴 카니발 이전 모델들을 보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2개 있었습니다. 아빠차 그리고 옆집 아빠차. 큰 차체 뿐만 아니라 아빠차, 패밀리카라는 이미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심어주게 된 이유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 차 디자인이 가장 큰 몫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더 뉴 카니발이 나오기 전 까지 9년동안 한 디자인으로 뽑아댔으니..

 

 

젊은층 공략

판매중인 올 뉴 카니발

물론 지금도 그 이미지가 강하긴 하지만 2014년도에 풀체인지 되어 돌아온 뉴 카니발의 디자인은 젊은층의 마음을 사로잡기에는 충분했습니다. 승합차, 봉고차와 같았던 이 전 디자인은 온데간데 없이 사라져 일반 5인승 suv에서 차를 탐색하던 이들이 더 뉴 카니발에 눈을 돌리기 시작 한 것이죠.

 

단순 디자인 뿐만 아니라 높은 상품성과 성능, 큰 사이즈 그리고 저렴한 가격으로 무장 한 더 뉴 카니발은 그렇게 조금씩 조금씩 패밀리카로서만이 아닌 단순 출퇴근용, 1인가구의 레저용으로 자리를 잡아가기 시작했습니다.

 

 

 

미니밴, 독점의 시작

판매중인 올 뉴 카니발

19년도에만 더 뉴 카니발은 64,000대 가량을 판매했는데 이는 르노삼성자동차의 모든 모델을 상반기 내내 판매한 수량이랑 비슷한 수치입니다. 64,000대를 한 해 동안 판매할 수 있었던 건 큰 사이즈에 비해 저렴한 가격 그리고 디자인과 상품성이 주가 되겠지만 미니밴 시장의 독보(?)적이였던 스타렉스의 노후도 카니발의 질주에 힘을 실어준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카니발의 무서운 질주

판매중인 올 뉴 카니발

그런 카니발이 올해 풀체인지되어 나온다는 기아자동차의 오피셜이 나왔습니다. 코드명 KA4. 카니발 풀체인지 이 전에도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로 운전자에게는 물론 동승자에게도 안락함과 편안함을 주던 카니발이였는데 풀체인지 되는 카니발의 실내는 이 전 모델보다 더더욱 고급스럽게 변화를 줄 것 이라 예고 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의 큰 변화와 충돌 안정성 강화, 새롭게 선보일 파워트레인이 많은 이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소식 중 잘못된 정보들이 떠돌고 있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과 관련 내용 중 잘못 된 내용들

카니발 풀체인지 스파이샷

4륜(AWD) 모델이 추가된다는 정보입니다. 이번 카니발 풀체인지에 4륜(AWD)모델이 나온다는 말에 카니발을 기다리는 많은 이들이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만 이는 잘못 된 정보 입니다. 잘못 된 정보들 때문에 기아자동차에서도 4륜에 대한 공식입장을 내놓은 바 있습니다. 4륜이 나왔으면 하는 마음과 수입 차 중 카니발 경쟁차종으로 도요타 시에나 모델의 4륜구동 모델때문에 떠돌았던 잘못 된 정보가 아닌가 싶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스파이샷

 

3.0LPI 엔진에 대한 이야기도 많습니다. 올 뉴 카니발 전 버전의 그랜드카니발에 LPI모델을 내놓은적이 있었죠. V6 2.7 LPI 엔진이였는데 정말 인기가 하나도 없었습니다. 출력은 낮았고 차는 크고 무거웠으며 달려야 할 때 잘 달리지 못했습니다. 연비또한 상당히 좋지 못했죠. LPG의 메리트가 하나도 없었다고 봐도 무방했습니다. 변속기는 4단 오토미션이라는 불폄함도 더해졌기에 인기가 상당히 없었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스파이샷

그런 확실한 실패사례가 기아자동차에 있고 다시한번 반복 할 이유가 있을까요? 3.0 LPI 엔진에 대한 기아자동차의 입장도 확실해졌습니다. 우선 3.0 LPI모델은 가격 경쟁력에서 많이 뒤떨어 질 것 이라고 봤으며 가솔린과 디젤 엔진만으로도 수요층을 충족시키기에는 충분하다는 입장입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스파이샷

하이브리드 모델.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에 맞춰 하이브리드모델도 출시된다는 내용이 빼곡 합니다. 허나 이는 잘못 된 정보 중 하나입니다. 기아자동차에서 밝힌 내용은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에 하이브리드모델 적용을 공식화 한 적 없다고 다시한번 못을 박았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스파이샷

이번 소렌토 풀체인지때 하이브리드 모델이 성공적이였다면 그래도 어느 정도는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았을까 싶지만 인증못받은 하이브리드 엔진에, 인증을 받은 하브 엔진 이라 하더라도 소렌토보다 훨씬 크고 긴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에는 소렌토의 하브 엔진을 얹기란 쉽지 않습니다. 더 큰 힘을 낼 수 있는 하이브리드 엔진이 필요한데 아직 거기까진 닿지 못한 기아자동차 입니다.

 

 

 

"가장 잘못 된 정보.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

대부분이 올해 7월에 카니발 풀체인지가 나온다고 알고있습니다. 허나 이는 잘못 된 내용입니다. 기아자동차에서는 7월에 출시한다고 밝힌적이 없으며 '올해' 출시 한다는 정도만 내비친 상태였습니다. 가장 유력한 추측으로는 올해 2020년 11월에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마모터쇼에서 스포티지와 함께 풀체인지 된 카니발을 내놓지 않을가란 추측이 가장 유력합니다.

 

 

 

"조금 걱정되는게

카니발 풀체인지 예상도

한껏 물 오른 기아자동차의 실내/외 디자인에 이번 카니발 풀체인지는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할 수 밖에 없게됐는데 지금까지 나온 기사들이나 내용들을 종합해봤을땐 카니발의 변화가 뚜렷하지 않을것이라는 말이 많습니다. 물론, 올 뉴 카니발에서의 풀체인지라 변화야 있겠지만.. 아주 큰 기대는 조금 접어두고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을 기다리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