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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관련 정보/국산

준대형 그리고 대형 SUV (국산편)

by 富者 2020. 8. 5.

국산차의 준대형과 대형의 경계선이 거의 없어 준대형도 대형으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서는 대형, 네이버에서는 준대형으로 소개 한 차량들이 많네요. 그리고 RV와 SUV 모델은 모두 SUV로 칭하고 MPV 차량은 소개에서 빼도록 하겠습니다.

 

 

"국산 대형 SUV 종류"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로는 펠리세이드가 있습니다. 전장 4,980mm, 전폭 1,975mm로 대형 suv가 갖춰야 할 풍체와 사이즈를 충분히 갖췄다 할 수 있습니다. 1,750mm의 낮은 전고가 아쉽긴 하지만요. 7인승과 8인승 모델이 있으며 엔진은 2.2 디젤엔진과 3.8 가솔린 엔진이 있습니다. 

 

아마 국내 5인승 이상의 대형 SUV중 가장 저렴한 모델이 아닌가 싶습니다. 가장 저렴한 트림은 3.8 가솔린 엔진의 익스클루시브 모델 판매 가격이 3,573만 원부터 시작하며 가장 비싼 트림은 2.2 디젤 AWD VIP모델이 5,563만 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입맛에 맞는 엔진에 적당한 옵션을 넣어서 4,000만 원 내외로 구매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대형 SUV라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단점으로는, 못생겼습니다.

 

 

 

'기아자동차, 모하비'

궁극의 모하비 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국내 대형 SUV 중 단연 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10년 넘도록 아직까지 풀체인지가 되지 않았다는 게 참.. 이게 참..

 

참고로 이번에 나온 모하비 더 마스터는 풀체인지 모델이 아닙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대부분이 풀체인지 모델로 알고계신데 풀체인지 된 게 아닙니다. 페이스리프트 된 모델입니다. 풀체인지급으로 전면과 후면이 기막히게 바뀌긴 했지만 풀체인지는 아직입니다.

 

전장은 4,930mm, 전폭은 1,920mm로 펠리세이드보다 전장은 50mm정도 작고 전폭은 55mm 정도 작습니다. 하지만 전고는 펠리세이드보다 40mm 정도 더 크고 각진 디자인 탓에 유선형 디자인의 펠리세이드보다 덩치가 더 커 보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쌍용자동차, G4 렉스턴'

이제 곧 페이스리프트 될 G4 렉스턴입니다. 큰 기대가 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페이스리프트 된다고 하니 조금의 관심은 갖게되는 G4 렉스턴이네요.

 

대형 SUV에 속하긴 하지만 모하비와 펠리세이드와는 다르게 3열을 옵션으로도 넣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5인승의 모델만 있으며 펠리세이드보다 그리고 모하비보다 짧은 4,850mm의 전장을 갖고 있습니다.

 

전장은 짧지만 전폭과 전고는 모하비, 펠리세이드보다 크게 나왔습니다. 전장 4,850mm, 전폭 1,960mm, 전고 1,825mm로 약간은 짧지만 그래도 가장 넓고 가장 높다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까지도 아쉬운 게 무쏘를 사랑했고 코란도를 사랑했던 한 사람으로서 g4렉스턴의 지금 저 디자인이 최선인지 한번 물어보고 싶습니다. 정말 저게 최선이었는지..

 

 

 

'쉐보레, 트래버스'

수입 차이지만 아직까지 국산차라는 인식이 강하죠? 어찌됐건, 국내에 판매되는 쉐보레의 SUV는 지금까지는 정말 최악이었습니다. 캡티바, 이쿼녹스 하.. 최악 중 최악이라 해도 아무도 뭐라 할 사람이 없을 정도로 정말 최악이었지만 트래버스를 들이고 나서 시장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트래버스 이후에 들여온 콜로라도 역시 쌍용에서 잡고 있던 픽업트럭시장을 흔들고 있으니 말이죠.

 

쉐보레 트래비스는 전장 5,200mm, 전폭 2,000mm, 전고 1,785mm로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차량 중 가장 큰 덩치를 갖고있습니다.

 

 

펠리세이드부터 모하비 그리고 g4렉스턴은 준대형과 대형의 경계선에 있는 차량이라고 했다면 트래버스는 아주 명확하게 대형 suv로 분류된 차량 중 하나입니다. 큰 덩치에 걸맞게 3.6리터의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고 있어 견인 능력은 물론 주행능력까지 고루 갖춘 트래버스입니다.

 

큰 사이즈에 맞게 현재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3열이 있는 차량 중 가장 쾌적한 3열을 자랑하고 있으며 긴 전장 덕에 3열을 펴 놓은 상태에서도 트렁크의 공간에 부족함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처럼 덩치면에서는 대형 SUV들 중 최고라 할 수 있지만 미국 차량 특유의 투박하고 허접한 실내 디자인 그리고 높은 세금의 고배기량에 아쉬움이 남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전 미국차를 제일 좋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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