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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쏘렌토 하이브리드 자동차세는?
연비는?
장점
단점
국산 모델 중, 중형 SUV를 찾는 사람들의 선택지는 몇 개 없습니다. 삼성 QM6, 현대 싼타페 그리고 기아의 쏘렌토. 선택지가 정말 몇 개 없습니다. 이 중에서 고민을 많이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 중에서도 또 다른 고민을 많이 하고 계시죠? 가솔린이냐 디젤이냐!
디젤을 타자니 연비는 괜찮겠지만 소음이나 덜덜거림이 신경쓰일게 분명할 것이고.. 그렇다고 연비가 드라마틱하게 좋지도 않고.. 가솔린이야 소음은 많이 없겠지만 육중한 덩치의 SUV를 끌고 다니자니 연비가 좋지 않을 것 같고..
결국엔 세단을 샀지만 저도 SUV를 사려고 고민할 때 저 두 가지를 놓고 고민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가솔린이냐 디젤이냐의 갈림길에서 말이죠. 이제는 그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어졌죠?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이 나오면서 그 고민이 100%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해결됐다고 봐도 무방할 듯합니다. 물론 가격 면에서 가솔린 모델보다 당연히 더 비싸고, 디젤보다도 비싼 하이브리드 모델이기에, 가격 때문에 고민을 한번 더 할 수밖에 없기는 합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3,534만원부터 4,162만 원까지 형성돼있습니다. 프레스티지 트림이 3,534만 원, 노블레스 트림 3,809만 원, 시그니처 트림 4,074만 원, 그래비티 트림 4,162만 원으로 형성돼있고
선택 옵션으로 4륜 옵션, 6인승과 7인승, 드라이브 와이즈와 10.25인치 네비, hud, 스마트 커넥트와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옵션, 파노라마 선루프까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옵션 가격이 좀 비싸긴 합니다. 프레스티지 트림 선택 후 옵션들을 몇 가지 넣어봤습니다. 4륜 옵션 추가 시 2,260,000원이 추가되고 12.25인치 내비게이션 옵션이 930,000원입니다.
이 2개만 해도 300만원이 넘는 금액이고 안전옵션 중 하나인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은 880,000원입니다. 파노라마 선루프에 안전옵션인 드라이브 와이즈까지 넣었더니 옵션 가격만 520만 원이 됐네요. 옵션은 입맛에 맞게 골라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자동차세는?"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상반기 145,410원, 하반기 145,410원 총 290,820원의 자동차세가 발생합니다. 1,600cc 이하의 차량이라 cc당 140원 밖에 하지 않습니다. 아반떼 사이즈의 차량에서 발생하는 자동차세밖에 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 가지 더, 셀토스보다 덩치는 크지만 자동차세는 똑같이 나옵니다. 차량 가격 자체는 비싸지만.. 심지어 연비까지 더 좋습니다.(가솔린 한에서)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이 나오기 전의 2.2 디젤의 자동차세 같은 경우 1년에 559,260원이 발생하는데 하브 모델은 그에 반값 정도 되는 자동차세가 발생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는?"
많은 영상과 많은 글에서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복합연비는 15.3km/l로 나와있지만 정속주행 그리고 연비주행을 한다면 고속주행 시 18km/l까지 뽑아내는 오너들이 상당히 많았고,
운전이 서툴거나 험하게 운전하는 오너들까지도 연비가 못해도 14.0km/l는 나온다고 합니다. 정말 급가속과 급감속만 하지 않는다면 뭘 어떻게 해도 리터당 14km의 연비는 나온다고 합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장점"
하이브리드의 장점은 정말 많습니다. 물론 단점도 뚜렷하지만 장점 또한 상당히 뚜렷하다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첫 번째로 매력적인 연비라 할 수 있습니다.
거대한 덩치와 무게의 가솔린 suv 차량의 경우 연비가 좋은 차량을 찾아보기 어렵지만 이번에 출시한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참으로 매력적이다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갖가지 할인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뿐만이 아니라 하브 차량 구매 시 개별소비세 100만 원과 교육세 30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으며, 발생하는 취등록세 또한 90만 원까지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전기차는 140만 원 수소차도 140만 원 할인!
작년까지만 해도 쏘렌토 하이브리드 보조금 뿐만 아니라 하브 차량 전체에 보조금의 혜택까지도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보조금이 빠져있습니다.
전기차와 수소차의 보조금은 많게는 2000만 원까지 지원을 해줬지만 올해는 없네요. 그래도 개소세부터 취등록세까지 하여 200만 원이 넘는 할인 혜택을 받고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저공해자동차 2종에 해당되어 공영주차당 할인을 적게는 20% 최대 50%까지 할인혜택을 받아볼 수 있고 서울 거주하시는 분들은 남산 1호와 3호 터널의 혼잡통행료를 면제받을 수 있으며 지하철 환승주차장 이용 시 80% 할인 혜택까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저곳에 알려진 것 보다 유지비 그리고 고장률은 내연기관 자동차와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이라 하여 고장이 더 잘 나거나 내구성이 낮지 않아 정말 평범하게 운행 및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소음이 상당히 적기에 기함급 세단에서만 느낄 수 있을 정도의 정숙함까지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단점"
쏘렌토 하이브리드만의 단점은 아닙니다. 모든 하브 차량의 단점이며 소렌토 역시 같은 하브차량이기에 하브의 뚜렷한 단점은 피해 갈 수 없습니다.
첫 번째, 동일 모델에 비해 무거운 덩치를 단점으로 보는이들이 많습니다. 무거워진 무게 탓일까요? 가속과 주행에 둔함을 느끼는 오너들이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물론 주행하는데 답답함이 없다는 분들도 많지만 차체가 너무 무거워 굼뜨고 민첩하지 못하다고 말하는 쏘렌토 하이브리드 오너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두 번째, 너무 조용해서 사고위험이 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만이 문제는 아닙니다. 고속주행시에는 문제가 없으나 일반 내연기관 차량들에 비해 정숙한 건 어쩔 수 없습니다. 실내/외 모두 조용하죠.
주위가 시끄러운 시내길이나 골목길 같은 경우 차가 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갑자기 튀어나오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차가 너무 조용해서 차가 오고 있다는 걸 인지하지 못하는 것이죠.
세 번째, 브레이크의 민감함. 이건 단점이라고 보기엔 어렵고 내연기관차량과의 차이점이라 보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2.2 디젤 소렌토보다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브레이크가 훨씬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그리고 다른 하브 차량들의 브레이크도 대부분이 상당히 민감한 편입니다.
하브 차량은 회생제동을 사용하여 브레이크를 밟으면서도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을 사용하는데 이 방식 때문에 일반 기계식 브레이크보다 민감하다는 차이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브레이크는 내연기관차량들 브레이크를 밟는 것보다 조금은 약하게 밟는 게 부드럽게 멈춰 설 수 있습니다. 물론! 이를 느끼지 못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마치며,"
싼타페도 곧 하이브리드 모델은 선보인다고 합니다. 지금의 디자인에서 하브 모델이 나온다 하더라도 저는 주저 없이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매할 것 같습니다. 싼타페의 메기 같은 디자인, 뭔가 퀴퀴하고 올드한 실내디자인이 와 닿는 게 없네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정말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연비. 외관 디자인, 실내 인테리어, 성능, 가격 뭐 하나 흠잡을 게 없어 보입니다. 아, 결함이 있는지 없는지는 못 찾아봤네요. 없.. 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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