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관련 정보/국산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by 富者 2020. 9. 18.

글 순서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외관 디자인

실내 디자인 ( 바뀐거 딱 하나 찾음 )

마치며


페이스리프트 되는 모델들과 풀체인지 되는 모델들 그리고 신차들이 요 근래 상당히 많이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분 탓이겠죠? 이렇게 시끌벅적한 자동차 시장에서 정말 핫한 국내 브랜드가 하나 있습니다. 기아? 현대? 쌍용? 아닙니다.

 

 

제네시스입니다. g90의 아주 성공적인 페이스리프트를 시작으로 제네시스의 첫 suv 라인 중 대장급인 gv80출시와 g80의 풀체인지. 제네시스에서 발표하는 것마다 국내 자동차 시장이 들썩거렸습니다.

 

 

찬밥 스팅어

그런데 지금 또 들썩들썩 난리가 났죠? 기아의 스팅어 페이스리프트때도 이렇게 뜨겁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크게 변한 게 없는 페이스리프트였던 터라 미적지근했던 것도 있지만,

 

스팅어 f/l 이후 발표할거라던 g70에 정말 많은 관심이 쏠려있다 보니 동급의 스팅어는 찬밥신세가 되었죠. 차는 참 좋은데..

 

 

G80

역시나 벌써 많은분들이 스팅어의 존재를 잊은 듯하고 온 관심이 이번에 발표한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외관부터 어떻게 페이스리프트를 거쳤는지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외관 디자인"


좌 (F/L전) , 우(F/L후)

이번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전 모델의 g70의 경우 약간 독일 감성이 가득 담겨있었던 디자인이라고 한다면, F/L 이후 독일 감성을 모두 털어내고 제네시스 만의 맞춤 양복을 갖춰 입고 나온듯한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전면 그릴 자체도 한층 더 거대해졌으며 이제는 패밀리룩이라 할 수 있는 헤드램프 또한 G80, G90 그리고 GV80에 적용한 두줄 헤드램프를 G70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도 적용시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네시스 로고 사이드를 중신으로 본넷까지 타고 올라가는 라인도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닛을 타고 올라가면서 점점 벌어지는 라인은 좀 더 공격적인 느낌과 스포티한 모습까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좌 (F/L전) , 우(F/L후)

완전 공개되기 전 까지만 해도 정말 많은 사람들이 망작이라며 욕을 해댔고 저 또한 같이 욕하는 사람 중 한 명이었습니다만 이번에 완벽한 모습을 발표한 디자인을 보니 욕했던 제가 부끄럽더군요.

 

 

하지만 분명 호불호가 갈릴 디자인은 맞습니다. G80이나 GV80에 어울릴법한 디자인이 준중형의 G70에도 적용된 디자인이 많다 보니 호불호가 어느 정도 갈릴 것 같기는 합니다. 물론 패밀리룩을 입히다 보니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겠지만 그래도 조금은 아빠 양복을 수선해서 입은듯한 느낌이 사진 속에 남아있기는 합니다.

 

 

 

좌 (G70 F/L전) , 우(G70F/L후)

옆 라인도 상당히 훌륭하게 잘 빠졌습니다. 기존 G70의 트레이드마크라 할 수 있었던 앞 휀다쪽의 크롬 장식도 이번 G70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빠지게 됐고,

 

상 중 하로 나누어져 있던 라인들도 3개에서 2개로 줄어들었습니다. 기존 G70 모델의 옆태가 이쁘다고 생각했었지만 이번 페이스리프트 된 G70을 보니 이 전 모델은 눈에 들어오지도 않을 정도로 디자인을 정갈하게 잘 마진 것 같다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G70 페이스리프트 되기 전 모델의 휠도 상당히 멋스러웠지만 헤드램프처럼 패밀리룩으로 자리 잡고 있는 휠 디자인 또한 이번 G70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도 적용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휠 디자인은 진짜 기가 막히네요.

 

한가지 걸리는건, 뒷모습이 하나 걸리네요. 약간... 젠쿱 느낌이 나기도 하고... 왜 뒷태 사진만 없지..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실내 디자인"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전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후

실내디자인은 거의 바뀐 게 없어 보였습니다. 하나 찾은 거라곤 마름모꼴의 내비게이션 모양이 직사각형으로 바뀌었다는 거 하나 찾았습니다.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G70 실내 이미지와 기존 제네시스 G70의 기존 이미지를 가져온 것인데 암만 찾아봐도 다른 건 바뀐 게 없는 것 같습니다. 

 

마감재나 성능, 그리고 편의 기능 정도들이 추가됐다고 보면 될까요? 외관 디자인 그리고 실내는 위 사진 한 장밖에 공개되지 않았기에 조금 더 기다려봐야 될 것 같습니다.

 

 

 

 

"마치며"

제네시스 G90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고 하죠? 제네시스가 요즘 한참 노를 열심히 젓고 있는데 이대로 쭉쭉 저어서 쭉쭉 나아가려면 그간 문제 됐었던 품질문제들만 잘 해결한다면 앞으로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