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관련 정보/뉴스

미니 세빌 로 에디션, 뭐가 다른가

by 富者 2020. 8. 12.

미니 세빌 로 에디션이 새로 나왔습니다. 어떤 브랜드건 에디션 모델들은 거를 타선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페이스리프트나 풀체인지 전에 판매량을 늘리고자 하나의 전략으로 내놓는 전략 중 하나이긴 하나 에디션이라는 특별함때문에 알면서도 많은사람들이 찾는것 같습니다.

 

 

 

우선 Savile Row란 영국의 고급 수제 양복점이 모여있는 거리를 말하는데, Savile Row에 있는 수제 양복점에서는 스카발(Scabal) 브랜드의 원단을 아주 많이 사용 하고 있습니다. (스카발은 세계적으로 아주 유명한 원단 브랜드의 이름입니다.) Savile Row? Scabal?

 

 

 

이번 미니의 세빌로 에디션은 미니에서 단독으로 진행하고 이름만 갖다 붙인것이 아니라 세계적인 원단 브랜드인 스카발(Scabal)과 협업하여 내놓은 에디션 모델입니다. 특별함이 한층 더해졌겠죠? (킹스맨에서 나오는 양복점의 거리도 Savile Row에서 촬영이 됐습니다.)

 

미니 세빌 로 에디션은 미니의 모든 차량에 적용된것은 아닙니다. 클럽맨 모델과 컨트리맨 모델에만 적용하여 출시했습니다. 우선 외관부터 살펴볼까요?

 

 

 

보닛의 데칼은 JCW모델에만 보닛에 데칼이 들어가있는거 아시죠? JCW 모델에만 들어가있는 보닛 데칼이 이번 세빌 로 에디션의 보닛에도 들어가있습니다. 클럽맨의 보닛 데칼은 중앙에 한줄만 들어가있지만, 컨트리맨의 보닛에는 두줄이 들어가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에디션 모델에 적용 된 색상이 조금 특이한 색상인데요. 받는 빛에 따라 네이비로 보이기도 하고 블랙 색상으로 보이기도 하는 Enigmatic black 색상이라고 합니다.

 

 

 

미니 세빌 로 만의 특별함을 하나하나 살펴보자면, 이번 에디션에 적용 된 18인치 브리티시 스포크 휠 디자인이 참으로 인상적입니다. 영국 국기를 연상케하는 휠 디자인은 지금까지 나온 미니 휠 중에 가장 잘어울리고 이쁜 휠 디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세빌 로 에디션만의 포인트가 사이드 스커틀에도 들어가있고

 

 

B필러에도 사이드씰에도 들어가있습니다. 실내에도 작은 변화가 있습니다.

 

 

 

컨트리맨의 세빌 로 에디션의 실내 모습입니다. 기존에 사용되는 시트와는 다른 MINI Young 천연가죽시트로 구성하였다고 합니다. 시트 컬러는 Carbon Black, 시트 상단 사이드에는 MINI YOUNG라고 각인이 되어있습니다.

 

 

 

컨트리맨의 실내는 또한 MINI Young 천연가죽시트로 마감하였고 컬러는 British Oak 컬러입니다. 다른 컬러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JCW모델은 제외한 미니 라인 중 최 상위 라인답게 시트에 들어간 퀄팅이 내가 제일 크고 비싼차라는걸 말하는듯 매우 고급스럽습니다.

 

이번 미니 세빌 로 에디션의 판매 가격은, 클럽맨 4,390만원. 컨트리맨 4,730만원에 판매중이고 클럽맨 75대, 컨트리맨 75대, 총 150대만 한정판매하고 있다고합니다.

 

 

사용된 모든 사진출처: www.mini.co.kr/ko_KR/home/range/mini-savile-row-edition.html

 

MINI-SAVILE-ROW-EDITION

정통 영국의 헤리티지를 MINI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MINI Savile Row Edition은 세련된 품격의 정수를 보여줍니다. SCABAL이 추구하는 높은 완성도와 감각적인 디테일이 더해져 진정한 �

www.mini.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