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관련 정보/신차

아이오닉 5 테슬라 뺨 때리기

by 富者 2021. 2. 23.

드디어, 현대자동차에서 아이오닉 5를 공개했습니다. 컨셉트카로 공개했던 디자인과 이번에 공개한 디자인이 크게 다르지 않아보입니다.

 

실내 디자인 또한 테슬라의 왼쪽 뺨과 오른쪽 뺨을 후려 칠 수 있을 정도로 '전기차'다운 디자인을 적용한 모습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아이오닉 5, 그 영롱한 실내에 대하여

현대차에서는 이번 아이오닉5를 단순히 '차'로 보는 게 아닌 하나의 공간이라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실내를 둘러보면 마치 집의 거실에 있는 것 같이 넓고 아늑해 보이는 디자인으로 구성을 해뒀습니다.

 

아이오닉5에서 다양한 맞실내 옵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수많은 친환경모빌리티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아직까지 옵션과 기능들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발표되지 않아 궁금증을 크게 자아내네요.

 

 

아이오닉 5의 전장은 길지 않지만 실내 공간은 웬만한 SUV 못지않게 넓은 공간을 뿜어내고 있습니다. 길어진 휠 베이스, 슬림한 운전공간, 유니버셜 아일랜드부터 평평한 플로어를 통해 나 자신에게 맞는 넓고 최적화된 실내공간을 완벽에 가깝다 싶을정도로 구성해놨습니다.

 

 

아이오닉 5에서 강조하는 유니버셜 아일랜드를 뒤로 밀어낼 수 있는데, 뒤로 밀 경우 운전석과 조수석같에 장애물이 없이지는 것은 물론 2열 동승자역시 유니버셜 아일랜드에 있는 편의장비들인 무선충전기와 트레이까지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하였습니다.

 

 

유니버셜 아일랜드 기능도 신기했지만 2열 시트를 앞으로 당기고 뒤로 밀어 넣을 수 있는 기능이 눈에 확 들어오더군요. 현대차에서도 2열을 조절함으로서 1열과 2열의 교감 가능한 주행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말하였습니다.

 

 

아이오닉5의 실내는 대부분 친환경 소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질환경 공법을 활용한 가죽부터, 재활용 원사, 바이오페인트와 같은 극 친환경 소재가 실내 곳곳에 적용되었습니다.

 

 

'전기차'답게 아이오닉5는 V2L기능으로 차량 전체가 전원 공급원이 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 말은 즉슨, 캠핑시에는 물론 야외활동시에도 차량 배터리에 저장된 전력을 쉽고, 많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 속 집에서 쓰는 웬만한 가전제품들을 작동시킬 수 있을만큼 강력하다고 자부하였습니다.

 

 

 

아이오닉 5의 주행기능

아이오닉5는 전기차답게 조용하고, 빠르며 최상의 주행경험을 보장할 수 있다고 자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자의 눈 앞에 펼쳐지는 또 다른 세계가 있다고 자신하였는데요.

 

 

요즘 차량 대부분에 들어가는 HUD가 아닌 운전자 취향에 따라 주행 보조를 해주는것은 물론 주행 정보와 각종 정보, 안전을 책임지는 다양한 운전 정보들을 증강현실 모드로 제공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 모드로도 표시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테슬라 뺨을 한대라도 치려면 자율주행까지 잘 갖춰야 겠죠? 아이오닉5의 자율주행기술은 자동 차선변경은 물론 코너 진입시 자동 감속, 능동 충돌 방지 기능이 특징이라 하였으며 자율주차 기능까지 완벽(?)하게 갖추었다고 하였습니다. 대각선주차? 어렵지 않습니다. 평행주차는 물론 전면, 후면 주차까지, 전부 자율주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한가지 깊게 들여봐야 될 건 사이드미러 입니다. 현대차 최초로 적용된 디지털 사이드미러는 최적의 시야각을 제공해주는것은 물론 사각지대도 완벽하게 제거하였다고 했습니다. 

 

 

 

아이오닉 5의 외관 디자인

디지털 픽셀에 아날로그 감성을 더한 파라매트릭 픽셀 디자인은 개끗한 차의 표면과 상당히 잘 어우러져 아이오닉5만이 가지는 아주 독창적이고 완벽에 가까운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전혀 포니가 연상되는 디자인이 아닙니다. 물론 아이오닉에 들어간 선들이 문뜩 문뜩 포니를 연상케 하지만 현대적으로 너무 잘 해석하여 포니 느낌은 강하게 들지 않습니다.

 

 

아이오닉5에 직선으로 뻗은 모노코크 디자인은 심플한 표면을 강조하였고 정교하고 완벽하게 파라매트릭 다이나믹스 외장 디자인을 구현한게 보여집니다.

 

 

아이오닉 5는 E-GMP덕분에 400/800V 멀티 급속충전이 가능하고 18분만 충전해도 배터리 용량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WLTP기준 5분 충전으로 최대 10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가격이 정확하게 발표된게 아니지만 보조금을 지원받고 3000~400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테슬라 전기차를 알아보던 많은 사람들이 A/S 걱정 없는 아이오닉5로 많이 넘어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사진은 현대자동차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아이오닉5 영상을 캡쳐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