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관련 정보/신차

BMW iX, 충전시간 및 주행거리는?

by 富者 2020. 12. 16.

현재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차를 빼놓고 말할 수 없습니다. 모든 자동차 브랜드에서는 충전 시간은 짧고 긴 주행거리를 뽑아낼 수 있는 전기차를 뽑아내고자 혈안이 되어있습니다. bmw도 마찬가지입니다. bmw에서는 i3가 유일한 전기차였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iX라는 전기차를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비버와 뉴트리아가 생각나는 BMW iX 외관 디자인

BMW iX모델 역시 기존 비엠 모델들과 동일하게 거대한 키드니 그릴이 장착됩니다. 이번 BMW X7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에서 본 얇은 헤드램프고 함께 적용이 됩니다.

 

헤드램프는 얇고 키드니그릴은 길게 장착되어 마치 뉴트리아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이지만 이 또한 금방 적응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전기차 특성상 프론트 그릴이 필요하진 않습니다. 테슬라의 전면 디자인을 보시면 일반 내연기관 자동차들과는 다르게 앞에가 꽉 막혀있죠?

 

bmw ix 모델 또한 전기차로 프론트 그릴이 필요 없긴 하나 bmw의 아이덴티티를 이어가고자 키드니 그릴을 넣긴 하였으나 계속 아쉬워 되짚어보게 되네요.

 

 

 

역대급 BMW iX 실내 디자인

다소 아쉬움이 많이 묻어나는 외관 디자인에 비해 실내 디자인은 지금까지 본 BMW의 실내 디자인 중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기함급 차량인 X7 그리고 7 시리즈보다도 더 고급스러운 실내는 구매욕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콘셉트카들의 디자인에서만 볼 수 있었던 스티어링 휠과 12.3인치의 대형 디지털 계기판 그리고 14.9인치의 대형 인포테인먼트용(내비)은 요즘 트렌드에 맞게 일자형으로 배치한 모습이 전기차와 요즘 차량 디자인에 딱 맞아 보입니다. 그리고 정갈한 센터패시아 디자인은 지금까지 나온 모든 BMW 실내디자인을 통틀어 최고라 할 수 있는 실내디자인입니다.

 

 

기어노브는 다이얼형태로 들어가 있으며 곳곳에 디자인 요소로 넣은 우드 디자인은 차량의 고급스러움을 더해주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그리고 정확하진 않지만 문짝 그리고 보조석 앞 그리고 곳곳에 들어간 포인트는 알칸타라 소재로 보이며 차가운 전기차 이미지를 조금 더 따뜻하게 보이게끔 해주고 있습니다.

 

 

사실 컨셉트카로 처음 내 보였을 때는 외관 디자인은 물론 실내디자인까지 과한 느낌이 상당히 많이 들었는데 양산차는 다행히 많이 순화된 디자인으로 나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외관 디자인에서 고민을 많이 하실 것 같긴 하지만요!

 

 

 

BMW iX의 주행거리 및 충전

뉴트리아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이지만 BMW의 모든 최첨단 기술이 들어간 iX모델은 최대 500마력을 만들어내 100kWh배터리로 최대 600km까지 주행 가능한 거리를 달릴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1초도 쉬지 않고 내달릴 수 있으며 다시 부산에서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영천고속도로까지 내달릴 수 있는 거리입니다.

 

 

BMW iX에 들어간 배터리의 용량은 100 kWh로 차체 바닥에 설치되어 있으며 주문 폭증(?)에 대비하여 희소한 소재를 많이 사용하여 배터리를 만들지 않고 최대한 재활용 소재를 활용하여 제작하였다 합니다.

 

200kw 고속 충전을 사용하여 충전하게 될 경우 배터리 용량이 10%인 상태에서 80% 까지 충전하는데 단 40분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하였고 10분만 충전해도 120km를 내달릴 수 있을 만큼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정용 전원인 11 kWh를 사용할 경우 완충까지 11시간이라는 어마어마한 긴 시간이 소요됩니다.

 

 

 

BMW iX 제원

BMW iX에 대한 정확한 전장, 전폭, 전고에 대해서 나온 정보는 없지만 지금까지 밝혀진 내용들을 종합해봤을 때 생각보다 한 덩치 하는 차량임은 분명합니다. 준대형 SUV인 BMW X5모델과 거의 비슷한 크기라는 정도만 발표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