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관련 정보/수입

포드 익스플로러 사야될까? 하이브리드 사야지

by 富者 2020. 4. 27.

국내에서 지금의 포드가 있기까지 익스플로러의 역할이 상당했습니다. 포드 토러스 또한 포드의 효자 중 하나이지만 익스플로러 만큼은 아니였습니다. 2010년도에 5세대 포드 익스플로러를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벌어졌는데요. 큰 사이즈의 차량에 심지어 7인승! 수입 SUV임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 성능 그리고 디자인까지 뭐 하나 흠잡을곳이 없는 모델이였죠.

 

 

그렇게 2010년도에 출시한 5세대 익스플로러를 시작으로 포드는 조금씩 조금씩 국내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로 다시한번 큰 사랑을 받았고 지금도 사랑을 받는 중고차 모델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큰 인기를 누리던 포드는 이번에 6세대 익스플로러 모델을 출시했는데 국내 시장 반응이 시큰둥 합니다.

 

 

 

"왜?

포드 익스플로러 5세대는 출시 이후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었는데요. 13년도 출시 14년도, 15년도 16년도에도 큰 인기를 끌던 중 페이스리프트를 하고 그 인기는 더해졌습니다. 2017년도와 2018년도에는 2년 연속으로 수입SUV 판매 1위를 달성 할 만큼 큰 인기를 끌던 익스플로러였는데 지금은?

그때당시만 하더라도 대적할만한 상대가 없었습니다. 수입 대형 SUV중에서도 가격 성능 디자인 따라올 차량이 없었으며 국내 대형SUV에서는 모하비 단 1대 뿐이였으니 말이죠. 그때당시의 모하비는 오래된 디자인으로 한참 시들시들해지던 타이밍이였고 수입 대형 SUV들은 죄다 1억을 넘기는 가격으로 포드 익스플로러의 입지는 단단해지고 있었습니다.

당연히 6세대의 익스에서도 이어갈꺼라 생각 한 포드는 처참한 패배를 맛보게 됩니다. 국내 브랜드의 현대차의 펠리세이드와 기아의 모하비 풀체인지, 쉐보레의 트래버스가 시장에 자리잡음으로서 포드 익스의 자리는 상석에서 밀리게 된 이유 중 하나인 것이죠. 선택의 여지가 없어던 대형 SUV시장에 들어선 모하비 펠리세이드 트래버스는 포드 익스플로러 6세대보다 1,000만원 이상 저렴한 모델들이라는 점도 한 몫 했습니다.

 

 

 

"큰 내비게이션을 기대했는데

출시 이전에 당연하다 생각한 것 중 하나인 10.1인치의 세로형 내비게이션이였습니다. 그런데 국내 들어온건?... 작은 가로형의 내비게이션이였습니다. 아마 여기서도 실망을 많이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물론 저조한 판매량이 이거때문은 아니지만 10명중 3명은 허접하게 바뀐 내비게이션때문은 아닐까요?

 

 

"그래도 괜찮아

5세대의 페이스리프트도 남성미를 한 껏 담아내어 큰 인기를 끌었지만 디자인적으로는 6세대의 익스플로러가 넘어서지 않았나 싶습니다. 각진 디자인으로 국내 소비자들을 열광캐 했고 기능면에서도 최신 기능들을 탑재하여 이 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만큼 사랑을 받을 수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후륜구동 기반의 4WD로 새롭게 나와 실내 적재공간을 이 전 모델보다 더 넓혔고 업그레이드 된 TMS(지형관리시스템)를 통해 다이얼 하나로 일반 도로에서부터 눈길, 빗길, 험로, 스포츠모드, 견인까지 쉽게 선택할 수 있게 됐습니다. 운행 정보는 작은(?) 터치 스크린에서 추가로 제공해주면서 말이죠.

 

이번 포드 익스플로러 6세대에는 오토 하이빔 헤드램프도 장착돼 있어 맞은 편에 차량이 없으면 하이빔을 켜둔 상태로 주행이 되며 맞은편에 차량이 오면 자동으로 기본 라이트로 바꿔주는 기능도 탑재돼있습니다.

 

 

 

차선 유지 시스템은 물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로 운전자에게 운전 피로도를 줄여주는 기능도 같이 들어가있으며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까지 더해져 한층 더 안정적인 운행을 가능하게끔 해줍니다.

 

 

 

"정말 괜찮아?"

위 소개해드린 기능들은 운전자에게 보다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게끔 해주지만 이는 익스모델에만 있는게 아니죠? 위와 같은 기능들은 요즘 나오는 대형 SUV들은 물론 웬만한 차량에는 다 들어가있는 기능들입니다. 물론 중형급 이상에만.. 그리고 편의 옵션들은 국내 브랜드를 따라올 수가 없습니다.

 

 

 

히든카드가 있다. PHEV

포드에는 히든카드가 있습니다. 한단계 위급인 포드 익스페디션의 국내 출시? 아닙니다. 포드 익스플로러의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입니다. 현대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모델은 일부 물량이 국내에 대기중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포드코리아 딜러사 관계자의 말이라 '카더라'는 아니며 팩트성의 내용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달 4월 말에도 추가 물량이 들어 올 예정이라 밝혔으며 구매 대기줄에는 가솔린차량의 대기줄에 이어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대기줄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고객들이 가계약을 걸어 둔 것이죠.

출시 예정인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모델.

예정대로였다면 올해 5~6월에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모델을 내놓을 예정이였지만 코로나의 여파로 조금 더 미뤄질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번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로 again 2017, 2018을 다시 외칠 수 있지 않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