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관련 정보/수입

2020 투아렉 가격과 성능

by 富者 2020. 4. 22.

작년 폭스바겐은 아테온이라는 강력한 무기를 손에 쥐고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국내시장을 공략하여 높은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아테온의 성공적인 판매에 힘입어 올해는 풀체인지된 3세대 투아렉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국내 자동차시장은 현재 대형 suv 경쟁이 상당히 치열한데 그 치열한 경쟁속에 폭스바겐은 3세대 투아렉을 들고 뛰어들었습니다.

 

 

3세대 투아렉은 2세대보다 몸집은 커졌지만 앞서 말씀드린 국내시장의 대형suv들에 비해 수치상으론 조금은 작습니다. 수치상으론 다소 부족한감이 있긴 하나 실제 운전자가 느끼는 실내공간의 경우 다른 대형 suv들에비해 부족함이 없다고 합니다.

 

디자인은 이 전에 먼저 출시한 아테온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출시됐습니다. 타 브랜드들처럼 패밀리룩을 입은 투아렉은 2세대 모델보다 조금은 납작해졌고 이 전 모델의 유선형 디자인을 적당히 빼고 반듯한 라인들을 차체에 많이 넣어 이 전세대의 투아렉보다는 날렵함 보여주는 디자인을 하고있습니다.

 

 

더 넓고 길어진 헤드램프와 크롬으로 마감된 전면 그릴은 구매욕을 불러일으키네요. 디자인만으로도 구매욕을 일으키는데 이번 신형 투아렉에는 신기한 기능이 몇가지 들어가있습니다. 충분히 구매욕을 불러 일으킬 옵션인데요.

 

'나이트비전' 기능입니다. 운전자가 더더욱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기능으로, 130m 앞까지 체내 열에 반응하여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적외선 카메라를 통해 이를 확인하고 위험감지시 운전자에게 전달을 해주는 기능이죠.

 

 

 

야간주행시 전방에 운전자의 시야로는 잘 보이지 않는 고라니나 멧돼지를 미리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전달을 해줌으로서 조기에 대처할 수 있게됐습니다.

 

이 전 세대에 대한 정보는 없지만 3세대 투아렉에는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돼있습니다. 센터콘솔 우측에 에어 서스펜션 버튼이 있는데 주행시 차체를 -40mm까지 낮출 수 있고 최대 70mm까지 차체를 높일수도 있습니다.

 

에어서스펜션으로 고속주행의 안정감은 물론 험로에서의 주행까지, 어떠한 지형에서도 운전자에게 편안한 주행감을 만끽할 수 있게끔 해주는 옵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베스트컬러인 화이트컬러는 기본이며,

그레이 메탈릭컬러, 브라운,실버,블루 그리고 블랙컬러까지, 색상의 폭이 넓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좁다 할수도 없는 컬러폭입니다.

 

 

 

2020 투아렉 신형 관련 글을 담기 이전에 많은 유튜브의 영상들을 보고왔는데요. 이번 투아렉의 주행감은 이 전 세대와는 비교도할 수 없을 정도의 주행감을 안겨준다고 합니다. 

 

 

 

 

 

다만, 2톤이라는 육중한 무게를 어찌할 수 없는법. 달리기 위해 태어난 차량이 아니고 suv차량이다보니 엑셀을 지긋이 밟았을때 부족함없이 시원하게 치고 나가지만 즉답식의 반응으로 운전자에게 답하진 않는다고 합니다. 꾸준함과 지속력있는 가속력을 보여주는 투아렉 입니다.

 

 

 

폭스바겐 끝판왕인 차량답게 방음처리 또한 야물딱지게 처리를 했습니다. suv가 맞나, 디젤차량이 맞나 싶을정도의 정숙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행시 올라오는 노면소음은 운전자는 물론 보조석에 앉아있는 사람에게도 거슬리지 않을정도라고 합니다.

 

험로는 물론 요철을 지날때는 장착된 에어서스펜션으로 suv 특유의 꿀렁거림을 없애고 차체 흔들림을 크게 잡아 '반동이 적은 차'라는 평이 상당히 많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또한 우수합니다. 스티어링휠 디자인이 16년도 디자인 같긴하지만 다른게 이쁘니....2020 투아렉 신형의 실내는 이노비전 콕핏의 디스플레이를 장착시켰는데 폭스바겐의 이노비전 콕핏은 정말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5인치 대형 터치스크린과 12.3인치의 디지털콕핏이 경계없이 하나로 연결된듯하여 시원한 개방감은 물론 운전자의 입맛에 맞게 다양한 방향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운전중에도 사용이 쉽게 개발됐다고 합니다.

 

 

 

고급차량에 많이 들어가있는 옵션인 제스처 컨트롤까지 이노비전 콕핏에 담겨있습니다. 터치를 하지 않고도 화면 전환을 할 수 있으며 음악 그리고 라디오 채널을 제스터 하나로 넘길 수 있다고 합니다. 눌러도되는데..

 

 

 

2020 투아렉 신형은 개별소비세 인하로 3.0 TDI Premium 모델을 87,470,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프레스티지랑 r-line은 공식홈페이지에서 찾기가 어렵네요. 브로셔에는 있는데말이죠.

 

3.0 프리미엄 모델의 연비는 도심 9.5km/l, 고속 11.5km/l, 복합 10.3km/l 입니다. 2톤이 넘는 거대한 차체를 품고도 좋은 연비를 보여주고있습니다. 참고로 에어서스펜션이 장착 된 모델은 프레스티지 모델, 프리미엄 다음등급부터 기본옵션으로 들어가있고 프리미엄 트림의 경우 5-링크가 장착돼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