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관련 정보/수입

미니쿠퍼 컨트리맨 완벽한 변신

by 富者 2020. 11. 6.

글 순서

1. 미니쿠퍼 컨트리맨 외관

2. 미니쿠퍼 컨트리맨 실내

3. 미니쿠퍼 컨트리맨 가격

 


브랜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MINI에서 판매되는 모든 차량은 전부 미니미니 합니다. 남자끼리 타면 서먹해질 수도 있는 미니. 그래도 미니 중 나름 큰 모델이 하나 있는데 바로 컨트리맨 모델입니다. 나름 제일 큰 모델이긴 하나... 기아자동차의 소형 SUV인 셀토스 모델보다도 작은 컨트리맨입니다. (많이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사이즈가 그렇다는 것이지 작다고 흉을 보는것이 아닙니다😤 미니에서 판매되는 모든 차량은 비록 작지만 누구보다 잘 달릴 수 있고 그 어떤 차량들 옆에 세워둬도 절대 꿇리지 않는 독보적인 외관 디자인은 마니아층을 만들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2021 컨트리맨

외관만 그럴까요? 실내도 그 어떤 차량들보다도 독보적인 미니만의 디자인을 충분히 갖추고 있습니다. 심지어 2006년도에 출시한 미니 해치백 쿠퍼 차량의 외관, 실내 디자인 또한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14년이 지났는데도 말이죠. 전혀 올드하지 않고 요즘 차량이라 해도 고개가 끄덕여질 정도로 세련된 디자인으로 잘 뽑아냈습니다.

 

 

2021 미니쿠퍼 컨트리맨

당연히 2012년도에 첫 출시되었던 미니쿠퍼 컨트리맨 모델 또한 8년이 지난 지금도 외관 디자인은 물론 실내디자인까지 요즘 나온 차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내/외관 디자인의 완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2020년인 지금의 디자인은 더더욱이 매력적이고요. 이번에 새단장을 한 미니쿠퍼 컨트리맨 인 The New MINI Countryman은 얼마나 더 좋아졌는지 하나씩 살펴볼까요?

 

 

 

 

"1. 미니쿠퍼 컨트리맨 외관"


 

미니의 모든 차량들이 전체적으로 약간 몽실몽실한 디자인이었는데 얼마 전부터 3 도어 해치백 모델은 물론 클럽맨 그리고 미니쿠퍼 컨트리맨 모델까지 각을 잡기 시작했습니다.

 

당연히 몽실몽실한 디자인을 차량 곳곳에 배치하여 미니 특유의 디자인이 그대로 담겨있기는 하지만 날카롭게 세운 직선들이 차량 곳곳에 배치되어 그 디자인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습니다.

 

 

다른 모델들은 모르겠지만 미니쿠퍼 컨트리맨 같은 경우 전면 디자인에 각을 더 잡아줌으로써 잊고 있던 SUV임을 다시금 깨닫게 해주는 디자인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특히 약간 멋스럽게 오리주둥이 같이 튀어나온 전면 범퍼는 '나 SUV야!' 라며 화내는 모습 같기도 합니다.

 

 

전면부터 다시 한번 살펴보자면, 19년도 모델에는 안개등과 에어댐이 한 곳에 같이 위치해있었는데 이번 미니쿠퍼 컨트리맨의 경우 안개등은 안쪽으로 보내고 에어댐은 사이드에 단독으로 넣어뒀습니다. 전면 그릴 디자인 또한 약간 변경이 됐고 하단 안개등 사이에 있는 그릴 또한 직사각형에서 약간 마름모꼴의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측면 디자인은 19년도 모델과 똑같고 후면 디자인은 테일램프에 유니언잭 디자인이 들어간 것 말고는 거의 변경된 게 없습니다.

 

 

 

 

"2. 미니쿠퍼 컨트리맨 실내"


우리가 주목해야 될 건 미니쿠퍼 컨트리맨의 실내 디자인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2012년도에 처음 출시한 컨트리맨의 실내디자인도 상당히 완성도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 이보다 더 좋게 더 이쁘게 만들어 낼 수 있었을 까요?

 

더 좋게 이쁘게 만들어 낼 수 있네요.. 참 신기합니다. 확실히 초기에 디자인을 잘 뽑아둬서 그런지 연식변경이 진행돼도 페이스리프트가 돼도 풀체인지가 돼도 처음에 느꼈던 그 정갈함과 모던함이 그대로 묻어있으며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디자인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요즘 트렌드에 맞게 계기판은 5인치 풀 디지털 계기판으로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물론 작은 사이즈지만 미니인걸 감안하면 충분히 큰 사이즈임은 분명합니다😋 심지어 계기판 디자인까지도 완-벽 그 자체입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건 유리에 쏘는 HUD가 아닌 또 다른 화면을 통해 전달하는 방식의 HUD인 점입니다. 이게 조금 아쉽네요.

 

 

또한 미니답지 않은 넓은 트렁크의 적재공간은 4인 가족이 여행을 떠나기에 충분한 사이즈로 보입니다. 물론 2 열시트를 폴딩 해야지만 1,390리터의 큰 사이즈의 적재공간을 만들 수 있지만 2열 시트를 접지 않아도 미니스럽지 않은 넓은 트렁크 적재공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2열 시트의 폴딩 또한 상당히 유연해졌습니다. 4:2:4로 폴딩이 가능하게끔 만들어져 긴 적재물도 뚱뚱한 적재물도 시트를 요리조리 접어가며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됐습니다.

 

 

 

 

"3. 미니쿠퍼 컨트리맨 가격"


 

외관은 물론 실내까지 디자인면에서는 흠잡을게 정말 하나도 없는 미니쿠퍼 컨트리맨 모델입니다. 당연히 성능 또한 흠잡을게 하나도 없으며 운전자의 입맛에 맞게 트림 또한 7개로 고를 수 있는 폭이 상당히 넓습니다.

 

쿠퍼 트림, 3,960만 원

쿠퍼 하이트림, 4,470만 원

쿠퍼 S ALL4, 5,300만 원

쿠퍼 D ALL4, 4,560만 원

쿠퍼 D ALL4, 하이트림, 4,950만 원

쿠퍼 SD ALL4, 5,590만 원

존 쿠퍼 웍스 ALL4, 6,110만 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