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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관련 정보/수입

링컨 에비에이터 리저브 블랙라벨 차이

by 富者 2020. 10. 16.

글 순서

링컨 에비에이터 외관

링컨 에비에이터 실내

링컨 에비에이터 편의 및 안전사항

링컨 에비에이터 제원 및 가격

리저브와 블랙라벨 차이


 

그랜저와 에쿠스 사이에 아슬란이 나온 적 있었죠? 지금은 단종됐지만 에비에이터 모델 또한 아슬란과 같은 위치에 애매한 포지션의 차량 중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소리소문 없이 출시와 동시에 가장 짧은 시간에 단종된 차량이기도 합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모델은 머큐리의 마운티니어 그리고 에비에이터 형님의 네비게이터 사이에 위치한 아주 애매한 차량이었습니다.

 

 

그때 당시 SUV의 인기가 지금처럼 높지 않았고 익스플로러 사이즈의 마운티니어도 디자인과 실내공간까지 우수했으며 그 윗단계의 네비게이터는 대형 SUV의 자리에서 호의호식하고 있던 터라, 사람들이 선택을 하더라도 익스 사이즈의 마운티니어를 고르거나 아니면 극단적으로 거대한 네비게이터를 선택했던 것이죠. 아슬란 때와 상당히 비슷하죠?

 

 

 

그랬던 링컨 에비에이터가 이제는 국내 시장은 물론 자국 시장 내에서도 어마어마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완벽에 가까울 정도로 아름답게 변신한 외관 디자인부터 자동차 실내가 맞나? 싶을 정도로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까지, 링컨 에비에이터가 출시된 지 7개월 차에 접어들었는데 그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외관"


개인적으로 날렵함을 강조하고자 넣는 유선형 디자인을 매우 싫어하지만, 링컨 에비에이터에 들어간 곳곳의 유선형 디자인은 정말이지 완벽에 가깝다 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에서도 날렵함을 강조한다고 Q5에 넣은 곡선은 눈뜨고 보기 힘들 정도로 이게 그 아우디 맞나 싶었는데, 에이에이터는 확실히 다릅니다. 달라도 너무 다릅니다. 강렬한 전면부 디자인을 시작으로 A필러를 지나 B, C 그리고 후면 디자인에서 떨어지는 곡선은 차량의 웅장함과 날렵함을 더해주는데 큰 몫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차 브랜드들 대부분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자 할 때는 차량 외부에 크롬을 아주 곳곳에 배치를 하였는데, 에비에이터에서는 크롬을 정말 필요한 곳에만 사용하였습니다.

 

 

 

전면 그릴, 사이드미러 그리고 측면에 붙은 차량 이름을 새긴 곳에 크롬을 사용하였고 후면의 테일램프 부근에만 적절하게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살린 디자인이 완성되었습니다. 얼마 전 까지만 해도 외관도 대충 실내도 대충 꾸깃꾸깃 투박하게 만들던 미국차가 아닙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실내

 

고급 전원주택에 들어선 것만 같은 실내 디자인이 운전자 스스로 품격이 높아졌음을 느끼게 해 주기에 충분한 디자인입니다. 스티어링 휠 디자인부터 세련된 센터페시아 디자인은 운전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주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시트 가죽은 물론 실내 곳곳에 사용된 가죽은 플라이트 마호가니 카이야 가죽 재질을 사용하여 약간의 엔틱함이 묻어나 그 고급스러움을 더해줬습니다.

 

 

이 전 링컨 차량들 포함 미국차들의 실내는 조잡함 그 자체였지만 이제는 아닙니다. 버튼 하나하나 신경 써서 배치를 한 게 눈에 띄며 정 중앙에 우뚝 솟은 직사각형의 10인치 거대한 내비게이션을 배치하여 운전의 편의성까지 높였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계기판 사이즈 또한 상당히 거대한 편입니다. 중앙에 있는 내비게이션이 10인치이고 상당히 거대한 사이즈인데 계기판에 적용된 사이즈는 12인치나 되는 대형 계기판입니다.

 

 

준대형 SUV라는 타이틀에 맞게 2열의 공간 또한 상당히 넓은 편이며, 3열까지 제공되는 링컨 에비에이터는 준대형 SUV 중 가장 넓고 편한 3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열을 올리고도 여유 있게 남는 트렁크의 적재공간이 상당히 돋보입니다.

 

 

안 그래도 넓은 실내 공간인데 파노라마 선루프까지 더해져 그 개방감을 최대치로 끌어올려 운전자는 물론 2열 그리고 3열에 앉은 사람들에게도 시원한 개방감을 선사해주고 있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편의 및 안전사항"


링컨 에비에이터의 사운드는 차량 내부에 오케스트라가 연주를 하는 게 아닌가 착각이 들 정도로 우아한 사운드를 제공해주는 울티마 3D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스피커는 총 28개가 차량 내부 곳곳에 들어가 있어 저음은 물론 중음 고음까지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운전자에게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도 호평을 받는 이유 중 하나인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기능 때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링컨 에비에이터에 부착된 센서가 도로 상황을 초당 500번씩 읽어가며 운전자의 스티어링 휠 조작까지 반영하여 보다 높은 승차감을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국내 기함급 세단에서나 느껴볼 법 한 우수한 승차감이 준대형 SUV에서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그 승차감은 상당히 우수하다고 합니다.

 

 

HUD나 스마트폰 무선충전, 메모리 시트와 같은 편의사항들은 리저브 모델에도 기본적으로 적용된 사항들이며 1열은 물론 2열에도 열선 시트와 통풍시트가 같이 적용되었습니다.

 

안전사항으로는 전자제어 주행 안전장치도 리저브, 블랙라벨에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안전사항이며 2열의 카시트 장착용 앵커 시스템, 마이키, 시큐리 코드 키리스 엔트리 키패드도 두 개의 트림 모두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도난방지 시스템도 적용되었으며 트랙션 컨트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링컨 코 파일럿 360까지도 리저브 모델에 똑같이 들어가 있습니다. 파일럿 360에는 긴급 자동 제동 기능이 포함된 충돌 반지 보조기능과 오토 하이빔 시스템, 사각지대 및 후측방 경고 시스템이 들어가 있으며 차선 이탈 방지 및 경보 시스템이 포함된 옵션입니다.

 

360 플러스도 두 개의 트림에 모두 적용되었는데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STOP&GO기능, 충돌 회피 조향 지원, 자동 주차 보조기능이 포함된 옵션입니다. 당연히 360도 어라운드 뷰도 옵션에 들어가 있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제원 및 가격"


 

전장 5,065mm, 전폭 2,020mm, 전고 1,760mm, 휠베이스 3,025mm, 배기량 2,956cc, 복합연비 8.1km/l. gv80보다 전장이 길고 넓이도 넓으며 전고 또한 높은 링컨 에비에이터 모델입니다. 한 가지, 연비면에서 gv80 모델보다 조금 안 좋은 편인데 최대 출력과 토크를 놓고 보면 또 그렇지도 않습니다. 이 덩치에 이 연비에 최대출력은 gv80보다 100hp나 높고 토크 또한  14.7kg.m나 높습니다. 

 

리저브 모델의 가격은 8,370만 원. 블랙라벨 모델의 가격은 9,360만 원이고 9월에 나온 링컨 에비에이터 phev의 가격은 9,850만 원으로 형성되어있습니다.

 

 

 

 

"리저브와 블랙라벨 차이"


리저브 그릴

외관부터 살펴보자면, 우선 전면 그릴 디자인부터 다릅니다. 리저브의 전면 그릴은 중세 갑옷은 연상케 하는 벌집 디자인이라고 한다면, 블랙라벨의 전면 그릴은 약간의 볼륨감이 살아있는 형태의 디자인이 들어가 있습니다.

 

측면에서도 약간의 다른 점을 볼 수 있는데요. 리저브의 사이드미러 외관은 일반 사이드 미러가 장착되었지만 블랙라벨의 사이드미러는 크롬으로 마감이 되어있습니다. 한층 더 고급스러워 보이죠?

 

 

리저브
블랙라벨

그리고 측면에서의 다른 점 한 가지 더! 리저브의 휀더에 있는 플라스틱재질이 문짝 2개를 거쳐 뒤 휀다 그리고 후면까지 한 바퀴 쭉~ 둘러져있는 반면에 블랙라벨은 차량 색깔과 일체형으로 되어있습니다. 확 다르죠??

 

 

 

좌 (리저브 휠) , 우 (블랙라벨 휠)

마지막으로 휠 디자인이 약간 다릅니다. 리저브도 22인치, 블랙라벨도 22인치이지만 디자인이 많이 다릅니다. 블랙라벨의 휠 디자인이 훨씬 고급스럽죠?

 

실내도 리저브보다 블랙라벨의 실내 디자인에 크롬이 더 많이 쓰였고 시트 디자인도 약간 다릅니다. 블랙라벨에서는 3가지 테마별 시트를 선택할 수 있지만 리저브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시트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그래도! 기본 시트여도 그 고급스러움은 그대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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