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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관련 정보/수입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후 비교

by 富者 2020. 9. 18.

글 순서

볼보 s90 F/L 전 후 외관 디자인 비교

S90 F/L 후에 변경된 제원은?

볼보 S90 마일드 하이브리드 가격 (인스크립션, 모멘텀)


 

수입차 브랜드 중 1등은 아니지만 1등 못지않은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볼보. SUV 라인의 XC60 모델과 XC90 모델이 아주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고 세단에서는 S90이 아주아주 아주 핫한 요즘입니다. S60은....😞

 

 

볼보 S90이 이번에 페이스리프트가 됐지만 페이스리프트 전에도 인기가 상당 했으며 페이스리프트가 된 지금은 그 인기가 더 뜨겁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F/L가 디자인적으로 큰 변화가 없어 F/L 전 모델을 찾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아졌다고 합니다.

 

 

페이스리프트 된 볼보 S90. 외관상 크게 달라진건 없지만 그래도 조금은 손을 봤으며 실내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추가된 S90. 외관부터 실내 그리고 엔진까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보 S90 F/L 전 후 외관 디자인 비교"


볼보 S90 F/L 전
볼보 S90 F/L 후

정말 크게 바뀐게 없더군요. 그래도 바뀐 게 있어서 표시를 해뒀는데 제가 찾지 못한 게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우선, 헤드램프의 디자인이 변경되겠거니 생각했는데 헤드램프의 디자인 변화는 없었습니다.

 

전면 그릴의 디자인이 약간 바뀌었습니다. 잘 보시면, 정말 잘 보시면 세로그릴의 두께가 조금 두꺼워졌고 그릴 중간에 뭔가 포인트를 줬습니다. 음각의 느낌을 준 포인트라고 해야 될까요? 그릴의 디자인은 저게 다지만 하단 디자인은 조금 많이 바뀐 편에 속합니다.

 

 

 

좌 (F/L전) , 우 (F/L후)

이 전 사진에서 1번으로 표시해둔곳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F/L 전에 있던 가로줄의 크롬이 사라졌고 가로줄의 크롬 밑에 있던 에어댐 밑에 쪽에 있던 크롬 포인트도 사라지면서 에어댐의 전체적인 디자인이 변경됐습니다.

 

 

 

그리고 에어댐 밑의 디자인도 조금 변경됐습니다. 하단 양 끝에 있던 안개등으로 보였떤 등이 F/L 후에 사라졌으며 사라진 후에는 가로로 긴 크롬라인이 전면 디자인에 들어오게 됐습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짚어보니까 보이는 거지, 도로에서 보면 페리 전 모델인지 후 모델인지 몰라보겠네요.

 

 

 

F/L 전
F/L 후

찾으셨나요? 뭐 바꾼게 있나 싶을 정도로 정말 잘 보이지 않습니다. 기존 볼보 S90 오너들을 생각한 것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F/L 후

볼보 S90 후면 디자인은 페이스리프트 후에 테일램프와 하단 범퍼 디자인이 약간 변경됐습니다. 테일램프 또한 둔한 사람들은 알아보기 정말 어려울 정도로 티 도안 나게 바뀌었으며 하단 범퍼 또한 티도 안 나게 바뀌었습니다.

 

페리 전 모델에서는 보이던 배기구도 보이지 않죠? 밑으로 말아 넣었나.. 페리 후에는 사진상으로는 어디있는지 잘 보이지 않네요. 왠지 배기구멍이 바닥을 향하게 해서 위로 바짝 붙여놓은 게 아닌가 싶습니다. 깔! 끔 하네요.

 

 

 

"볼보 S90 F/L 전 후 실내 디자인 비교"


볼보 S90 F/L 전

실내 디자인은 크게 변경된게 없습니다. 기어노브 변경 말고는 찾기 어렵더라고요. 이랬던 기어노브가

 

 

이렇게 크리스탈 기어노브 형태로 변경됐습니다. 이 전 모델의 실내도 고급스러웠지만 크리스털로 바꿨더니 그 고급스러움이 한층 더해졌습니다.

 

 

좌 (F/L전) , 우( F/L후)

뒷좌석의 암레스트도 디자인이 변경됐죠? 실내는 기어노브와 암레스트 말고는 변경된게 없는 듯했습니다. 아, 더 넓어진 실내까지요. 얼마나 넓어졌을까요?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후 제원"


디자인만 변경된것이 아닙니다.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후에 차체 사이즈를 늘렸습니다. 페리 전 모델보다 전장을 125mm 정도 더 늘렸는데, 이 늘린 길이를 전부 뒷좌석에 몰아넣었다고 합니다.

 

 

페리 전 모델의 뒷자리도 상당히 넓은 편에 속한 차량 중 하나였는데 이번에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뒷자리의 넓이가 더 넓어졌습니다. 늘어난 차체 때문에 이 전 모델보다 휠베이스까지 자연스레 119mm 늘어났습니다.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전장은 5,090mm, 전폭 1,880mm, 전고 1,450mm, 휠베이스 3,060mm 입니다. 전고는 이 전 s90에 비해 5mm 정도 낮아졌지만 5mm는 뭐.. 낮아졌다고 하기에도 부끄러운 사이즈죠?

 

 

 

 

"볼보 s90 마일드 하이브리드 가격 (인스크립션, 모멘텀)"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이번에 s90이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가격도 조금 올랐습니다. 기존 s90 t5 모델의 경우 6,590만원이였다고 하면 F/L 된 S90은 6,690만 원으로 100만 원 정도 가격이 올랐습니다. 가격이 오르면서 어떤 것들이 바뀌었을까요?

 

 

전장이 길어진거에 대한 건 앞서 설명드렸지만 다시 짚어드리자면 125mm 정도 더 늘어난 전장과 120mm 정도 더 늘어난 휠베이스. 그리고 새로운 파워트레인 등장과 어드밴스드 공기청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전 모델에는 없었던 파노라믹선루프 또한 새롭게 추가됐으며 기어노브의 디자인도 크리스탈 형태의 기어노브로 디자인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또 있습니다.

 

 

무선충전시스템이 추가됐고 럭셔리한 디자인의 암레스트까지, 100만원 오른 거에 비해 너무 많은 게 추가되고 좋아졌습니다. 볼보 S90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인스크립션모델은 6,690만 원, 모멘텀은 6,030만 원입니다. 볼보 S9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8,540만 원입니다.

 

 

 

"대폭 강화된 보증수리"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교체된 파워트레인인 만큼 볼보에서는 보증수리 부분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습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경우 보증수리 기간을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5년, 10만 킬로까지 보증을 한다고 밝혔으며,

 

최 상위등급인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엔진과 배터리의 보증기간을 8년 15만 킬로까지 보증수리가 가능하다고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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