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관련 정보/관리정보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는 방법 (feat. 그랜저 보험료 49만원)

by 富者 2020. 6. 8.

차를 구입 예정이신분들이 내가 살 자동차를 알아본 후에 그 다음으로 알아보는게 자동차세랑 자동차 보험료 입니다. 차값이 비싸다보니 다른곳에서 조금이라도 아꼈으면 하는 마음에 여기저기서 비교를 많이 해보곤 하시죠. 물론 저 또한 보험을 들기 전에 웬만한곳은 다 비교를 해봤던것같아요. kb, axa, db, 삼성, 현대 등등 다이렉트로 가입 가능하다는곳은 죄다 비교해본것같아요. 자동차 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싸게 가입하고 싶으시다면 비교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참고로 비교건적 사이트같은곳에서는 비교를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저도 그렇게 해보진 않았지만, 비교견적 사이트에 정보를 입력 하는순간 상당히 피곤해진다는 말을 들은적이 있어서 저는 제가 홈페이지 하나하나 들어가서 다 해봤습니다. 크게 어렵지도 않았고요.

 

우선 만 27세 미만이라면 뭘 어떻게 해도 보험료가 상당히 비쌉니다. 제 첫차가 기아의 레이 였는데 1년 보험료가 120? 140? 만원정도 나왔습니다. 만27세 미만에 고배기량의 수입차라면 훨씬 더 비싸지겠죠??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는 방법은 우선 만 27세 이상일때 할인폭이 가장 크다 할 수 있습니다. 만 27세 이상이여도 첫 자동차 보험 가입이면 비싸긴 하지만..그래도 27세 미만일때보다는 저렴하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글을 시작하기 이전에 현재 저의 1년 자동차 보험료를 말씀드리자면, 48만원 정도에 차량은 현대자동차의 그랜저 IG, 2017년 7월식입니다. 레이때랑은 완전 다르죠?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는 방법 첫 번째, 다이렉트 가입"

해당 보험 관계자를 통해 보험에 가입했을 때 보다 다이렉트로 가입했을 때 보험료가 18~20% 정도 저렴한 금액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할인폭이 가장 큰 방법입니다. 우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꺼려하는 분들의 이유를 들어보면

 

'보험관계자 없이 다이렉트로 가입한 후에 사고가 나면 내가 도움받을 곳이 마땅치 않은 것 아니냐, 내가 보험접수하다 뭐 하나 빼먹거나 잘못되는거 아니냐, 전문가를 끼고 가입하는게 맘 편하다 사고났을때 알아서 다 해주는거 아니냐' 라고 생각하는게 대부분 입니다. 그런데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물론 사람을 끼고 가입하게 되면 내 수고를 조금 덜어주긴 하나 정말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사람을 끼고 가입을 하게 되면 내가 해야 될 일이 5개라고 하면, 다이렉트로 가입했을 때는 내가 해야 될 일이 6~7개 라는 차이밖에 없습니다. 1~2개 더 하고 할인 크게 받는게 낫지 않을까요? 1~2개에 대한 일도 어려운일도 아닙니다. 그리고 내가 가입한 보험사에 ARS로 연결해서 물어볼거 다 물어보고 찾아볼거 다 찾아보면 정말 다 됩니다. 어려울것도 무서울것도 안할 이유도 없습니다. 할인받기 위해선 다이렉트 가입이 우선입니다. 할인폭이 가장 크거든요.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는 방법 두 번째, 무사고"

무사고가 큽니다. 사고가 나더라도 내 과실을 받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이게 무슨말이냐, 운전할때 장난치지말고 딴짓하지 않고 정지선, 신호, 양보 등등 하지 말아야될것들과 해야될것들만 지킨다면 무사고는 일도 아닙니다. 물론 방어운전을 습관화하고 하지말라는거 하라는거 다 지켜도 사고가 나긴 납니다. 다만 지킬걸 다 지켰다면 과실받을 확률이 확 줄어들겠죠?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는 방법 세 번째, 블랙박스 장착"

간혹, 자동차를 출고할때 서비스로 해준다는 블랙박스도 마다하며 그 돈으로 할인을 더 해달라 다른걸 더 해달라 요청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렇게 하고 나서 따로 블랙박스를 장착하면 문제가 되진 않지만 블랙박스가 없는 상태 그대로 운전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절대 그러지 마시고 블랙박스는 꼭 장착 해주세요. 블랙박스를 장착하게되면 전체 보험료의 4~5%정도를 할인해줍니다. 물론 보험사마다 다르긴 하지만 보통 4% 이상 10%안쪽으로 할인을 해줍니다.

 

그래봤자 몇만원이다. 몇만원 아끼려고 돈십만원짜리 블박을 왜달아야 되냐 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할말이 없습니다. 할인도 할인이지만 억울한 일 안당하려고, 뺑소니 안당하려고 다는 블랙박스인데말이죠..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는 방법 세 번째, 주행거리"

주행거리가 짧다면 보험 가입전에 마일리지 할인특약에 가입하시는것도 방법입니다. 다만 이 특약은 보험 만기때 총 주행거리가 얼마나 됐는지 사진으로 제출 한 후에 납부했던 보험료에서 일부를 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특약인데 주행거리가 길지 않다면 가입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주행거리가 많더라도 가입해도 됩니다. 마일리지 특약 가입했다고 보험료가 늘어나는건 아니니까요.

 

삼성화재의 마일리지 특약의 경우 1년동안 주행거리가 3,000KM 미만일경우 32%할인, 5,000KM는 24, 7,000KM는 22%, 10,000KM는 17%, 12,000KM 이하는 4%로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주행거리가 정말 짧든 길든 가입해두는걸 추천드립니다.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는 방법 네 번째, 자녀가 있다면 보험사에 알리자"

자녀가 있다면 보험료를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든 보험사에 자녀할인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자녀가 있다고 알리면 못해도 5~12% 추가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자녀 나이에 따라 할인폭이 조금은 달라질 수도 초등학생 또는 그 이상의 자녀라면 할인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 또한 보험사마다 다르니 하나하나 확인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출생예정이여도 할인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는 방법 다섯 번째, T-MAP"

T-MAP 착한운전 할인특약이라는게 있습니다. 착한운전 할인특약이 무엇이냐, T-MAP을 켜둔 상태로 보험사에서 인정하는 일정 거리 1000KM 또는 2000, 3000KM를 주행 한 사람 한에서 할인을 해주는 특약을 말합니다. 근데 티맵을 켜두고 1000~3000KM를 주행했다고 끝나는게 아닙니다. 그 주행 거리를 주행하는 동안 과속여부 및 급감속과 같이 안전운행을 했는지의 여부를 보고 할인을 해줄지 말지 정해집니다.

 

T-MAP을 키고 운전을 하다보면 운전자 점수라는게 자동으로 메겨집니다. 1000키로 이상주행시 60점 이상, 2000키로 이상 주행시 60점 이상, 3000키로 이상 주행시 70점 이상 등등 보험사마다 원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그 조건에 맞게 운전을 했다면 5%할인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kt도 lg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는 방법 여섯 번째, 첨단 안전장치"

자동차를 살때 옵션이 상당히 많죠? 그 옵션중에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옵션이 몇가지 있습니다. 비록 넣는 옵션비용이 비싸긴 하지만 내 안전과 피로도를 줄이기 위해선 넣는게 좋습니다. 차선이탈방지 장치나 전방추돌방지장치와 같은 옵션을 넣고 출고하게 된다면 5~8%내외로 보험료를 할인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다이렉트로 들어가서 신형 그랜저로 견적을 내봤는데 지금 타는 17년형 IG랑 보험료가 똑같이 49만원 정도로 나오네요. 대물 10억으로 최대, 자동차상해 최대, 자차가입, 무보험 최대, 특약 추가 10개 했는데도 49만원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