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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관련 정보/수입

GMC 시에라 국내 상륙 확정 가격과 트림은?

by 富者 2021. 10. 14.

한국 GM이 미국 트럭 시에라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제너럴모터스의 GMC는 SUV 전문 브랜드임과 동시에 미국 내에서는 포드의 F-150과 닷지의 램 1500 모델과 경쟁하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출시 시기는 빠르면 2022년 초로 전망되고 있지만 반도체 수급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출시 시기는 더 늦춰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GMC 시에라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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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C 시에라는 어떤 차량인가

 

GMC 시에라는 포드의 F-150, 닷지의 램 1500 모델과 경쟁하는 GMC의 대형 픽업트럭 모델입니다. 경쟁차종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대형 픽업트럭임을 알 수 있는데요. 국내에 출시 중인 쉐보레 콜로라도 보다 한 등급 위의 차량이기도 합니다. 쉐보레 내에서의 GMC 시에라와 동급 차량으로는 실버라도 모델이 있으며 실버라도 역시 시에라의 경쟁 차종이기도 합니다.

 

 

GMC 시에라는 올해 상반기에만 미국 내에서 13만 대 이상이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상당히 높은 차량이며 쉐보레 보다는 고급 브랜드라는 이미지로 자리 잡아 왔기 때문에 럭셔리 픽업트럭 대명사로 불리기도 합니다.

 

실제로 실내/외 디자인은 미국 브랜드가 맞나 싶을 정도로 상당히 세련된 디자인으로 풀체인지 되었으며 넓은 실내 공간과 픽업트럭이 아닌 일반 SUV들에게만 있을법한 운전자 보조장치들도 상당히 많이 장착되어 있으며 연비가 좋은 4기통 트림부터 6.2리터의 8기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엔진까지 갖추고 있는 GMC 시에라입니다.

 

 

GMC 시에라 6가지 트림과 파워트레인

2021 GMC 시에라 1500 트림은 총 6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IERRA, SLE, Elevation, SLT, AT4, Denali까지 총 6가지 트림으로 판매가 되고 있으며 트림별로 3개 또는 4개 중의 엔진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직 국내에는 어떤 트림에 어떤 엔진을 부착하고 수입이 될지는 정해진 바는 없습니다만 8기통의 5.3리터 또는 6.2리터 엔진으로는 안 들어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SIERRA

  • 2.7L 터보 엔진 (8단 자동 변속기)
  • 4.3L 에코텍3 6기통 엔진 (6단 자동변속기)
  • 5.3L 에코텍3 8기통 엔진 (6단 자동 변속기)

 

SLE

  • 2.7L 터보 엔진 (8단 자동변속기)
  • 5.3L 에코텍3 8기통 엔진 (8단 자동 변속기)
  • 3.0L 듀라맥스 터보 디젤 엔진 (10단 자동 변속기)

 

ELEVATION

  • 2.7L 터보 엔진 (8단 자동변속기)
  • 5.3L 에코텍3 8기통 엔진 (8단 자동변속기)
  • 3.0L 듀라맥스 터보 디젤 엔진 (10단 자동 변속기)

 

 

 

SLT

  • 5.3L 에코텍3 8기통 엔진 (8단 자동 변속기)
  • 5.3L 에코텍3 8기통 엔진 (10단 자동 변속기)
  • 6.2L 에코텍3 8기통 엔진 (10단 자동 변속기)
  • 3.0L 듀라맥스 터보 디젤 엔진 (10단 자동 변속기)

 

AT4

  • 5.3L 에코텍3 8기통 엔진 (10단 자동 변속기)
  • 6.2L 에코텍3 8기통 엔진 (10단 자동 변속기)
  • 3.0L 듀라맥스 터보 디젤 엔진 (10단 자동 변속기)

 

DENALI

  • 5.3L 에코텍3 8기통 엔진 (10단 자동 변속기)
  • 6.2L 에코텍3 8기통 엔진 (10단 자동 변속기)
  • 3.0L 듀라맥스 터보 디젤 엔진 (10단 자동 변속기)

 

 

미국 내에서는 SIERRA부터 DENALI까지, 총 6가지 트림이 있으며 트림별로 3~4개의 엔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6가지 트림 모두가 매력적인 트림이지만 SIERRA트림이나 SLE 트림으로는 국내에 들여오지 않을 것 같고 SLE 이상의 트림이 국내에 상륙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모델만 봐도 국내에 출시된 익스플로러 트림은 가장 높은 등급의 트림에서 바로 밑에 등급의 트림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트림은 어떤 트림이 들어올 것이다 유추하기 어렵지만 파워트레인만큼은 3.0L 듀라맥스 터보 디젤엔진이 가장 유력하지 않나 싶습니다. 

 

대형트럭이라는 경쟁력이 있기는 하나 고배기량 파워트레인으로 들어오게 될 경우 이마저도 대형 픽업트럭이라는 독보적이었던 매력마저도 크게 반감될 수 있기에 고배기량의 5.3 또는 6.2L의 엔진보다는 3.0L의 디젤엔진이 가장 유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GMC 시에라 가격

SIERRA

가장 하위 트림의 SIERRA트림에서는 총 3가지의 파워트림을 선택할 수 있으며 2.7 터보 엔진 선택 시 41,240달러. 한화로 약 4,917만 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4.3리터 엔진은 41,395달러, 5.3 엔진은 42,740달러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2.7L 터보 엔진 $41,240 (4,917만 원)
  • 4.3L 에코텍3 6기통 $41,395 (4,936만 원)
  • 5.3L 에코텍3 8기통 $42,740 (5,096만 원)

 

SLE

SLE 트림에서의 2.7리터 에코엔진 선택 시 48,795달러에 구매 가능하며 8단 미션의 5.3리터 엔진 선택 시 50,120달러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국내상륙시 가장 유력한 3.0 듀라맥스 터보 디젤엔진 선택시 51,165달러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51,165달러는 한화로 약 6,100 만 원입니다.

  • 2.7L 터보 엔진 $48,795 (5,818만 원)
  • 5.3L 에코텍3 8기통 엔진 $50,120 (5,976만 원)
  • 3.0L 듀라맥스 터보 디젤 엔진 $51,165 (6,101만 원)

 

ELEVATION

ELEVATION트림에서 2.7 터보 엔진 선택 시 50,685달러. 한화로 약 6,044만 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5.3리터 엔진 선택 시 52,020달러, 3.0 디젤엔진 선택시 53,065달러. 한화로 약 6,328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2.7L 터보 엔진 $50,695 (6,045만 원)
  • 5.3L 에코텍3 8기통 엔진 $52,020 (6,203만 원)
  • 3.0L 듀라맥스 터보 디젤 엔진 $53,065 (6,328만 원)

 

 

 

SLT

선택할 수 있는 엔진이 가장 많은 SLT 트림입니다. SLT 트림에서는 2.7 터보 엔진을 선택할 수 없으며 8단 미션의 5.3리터 에코텍3 8기통 엔진 선택 시 52,495달러, 한화로 약 6,260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3.0 디젤엔진 선택시 53,440달러. 한화로 약 6,372만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10단 미션의 6.2리터 8기통 엔진은 54,590달러. 10단 미션의 5.3리터 엔진 선택시 58,540달러. 한화로 약 6,980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5.3L 에코텍3 8기통 엔진 (8단 미션) $52,495 (6,260만 원)
  • 5.3L 에코텍3 8기통 엔진 (10단 미션) $58,540 (6,980만 원)
  • 6.2L 에코텍3 8기통 엔진 $54,980 (6,556만 원)
  • 3.0L 듀라맥스 터보 디젤 엔진 $53,440 (6,372만 원)

 

AT4

AT4 트림에서 10단 미션의 5.3리터 엔진 선택 시 56,396달러에 구매할 수 있으며 3.0 디젤엔진 선택 시 57,140달러. 10단미션의 6.2리터 엔진 선택시 58,590달러 한화로 약 6,986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5.3L 에코텍3 8기통 엔진 (10단 미션) $56,395 (6,725만 원)
  • 6.2L 에코텍3 8기통 엔진 $58,590 (6,986만 원)
  • 3.0L 듀라맥스 터보 디젤 엔진 $57,140 (6,813만 원)

 

DENALI

최상의 트림인 DENALI 트림. 최상위 트림인 만큼 안전을 위한, 운전자 편의를 위한 기능들이 상당히 많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데날리 트림에서 10단 미션의 5.3리터 엔진 선택 시 60,995달러. 한화로 약 7,273만 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3.0 디젤엔진 선택 시 62,235달러. 한화로 약 7,421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10단 미션의 6.2리터 엔진. 해당 엔진 선택시 63,685달러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5.3L 에코텍3 8기통 엔진 (10단 미션) $60,995 (7,273만 원)
  • 6.2L 에코텍 3 8기통 엔진 $63,685 (7,594만 원)
  • 3.0L 듀라맥스 터보 디젤 엔진 $62,235 (7,421만 원)

 

 

국내에 정상적으로 들어오게 될 경우 위의 가격보다야 비싸게 판매가 되겠지만, 병행수입으로 들어올 때보다는 확실히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병행수입으로 들어온 GMC 시에라 픽업들은 대부분 중고 금액도 7~8천은 우습게 오고 갔습니다. 신차급의 경우 1억 가까이 넘어가는 모델도 본 적이 있었고요.

 

내년 정식 수입 소식에 가격이 조금 내려간 듯 보이긴 하지만 20년 12월식 269km 주행한 GMC 시에라 1500 5.3 에코텍3 8기통 엔진을 품고 있는 데날리 트림이 현재 8,490만 원에 엔카에서 판매되고 있네요.

 

 

GMC 시에라 1500 국내 출시일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gmc 시에라 1500의 국내 출시일은 2022년 출시로 확정되긴 하였지만 몇 월 며칠이다!라고 정확히 정해진 바는 없습니다. 반도체 수급 문제만 해결된다면 gm에서 발표한 내년 1분기 2022년 1월~3월 중에 차질 없이 출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일 반도체 수급 문제가 지금처럼 해결되지 못한다면 조금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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