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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관련 정보/수입

GMC 시에라 1500 연비, 제원, 색상은?

by 富者 2021. 10. 14.

GMC 시에라가 내년에 정식으로 출시하게 된다면 정식 출시된 차량 중 유일한 대형 픽업트럭이 됩니다. 쉐보레의 콜로라도의 사이즈가 아쉬웠고 쌍용의 칸 사이즈가 아쉽고, 수입 모델 중에서는 포드의 레인지와 지프의 글래디에이터가 있긴 하지만 이 역시도 콜로라도, 칸과 동일한 사이즈이기에 대형 픽업트럭에 대한 갈증을 GMC 시에라를 통해 해소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전 포스팅에서는 미국 현지에서 판매하고 있는 GMC 시에라 1500의 가격과 트림 그리고 파워트레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GMC 시에라 1500의 연비와 제원, 성능은 어떠한지 하나씩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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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C 시에라 1500 연비

 

현재 미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GMC 시에라 1500에 6가지 트림이 있다고 이 전 포스팅에서 설명드렸는데요. 6개의 트림을 선택하기 이 전에 4가지 구성을 먼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4가지 구성 선택 후 2륜 또는 4륜을 선택할 수 있으며 4가지 구성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REGULAR CAB LONG BOX
  • BOUBLE CAB, STANDARD BOX
  • CREW CAB, SHORT BOX
  • CREW CAB, STANDARD BOX

2 도어의 레귤러 캡이나 더블캡은 들여오지 않을 것 같고 크류캡에서 짐칸이 작은걸 들여오느냐 짐칸이 보통인걸 들여오느냐 일 것 같은데, 레귤러 캡이나 더블캡은 국내 들여올 가능성이 희박하기에 2륜과 4륜의 크류 캡에서의 엔진별 연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위: km/l)

  • -2륜/ 2.7L/ 가솔린/ 8단 자동 변속기: 도시 8.5/ 고속 9.7/ 복합 8
  • -4륜/ 2.7L/ 가솔린/ 8단 자동 변속기: 도시 7.6/ 고속 8.9/ 복합 8
  • -2륜/ 4.3L 가솔린/ 6단 자동 변속기: 도시 6.8/ 고속 8.9/ 복합 7.2
  • -4륜/ 4.3L 가솔린/ 6단 자동 변속기: 도시 6.3/ 고속 8.5/ 복합 7.2
  • -2륜/ 5.3L 가솔린/ 6단 자동 변속기: 도시5.9/ 고속 8.9/ 복합 6.8
  • -4륜/ 5.3L 가솔린/ 6단 자동 변속기: 도시6.3/ 고속 8.5/ 복합 7.2
  • 2륜/ 5.3L/ 가솔린/ 8단 자동 변속기: 도시 7.2/ 고속 9.7/ 복합 8
  • 4륜/ 5.3L/ 가솔린/ 8단 자동 변속기: 도시 9.8/ 고속 8.9/ 복합 7.6
  • 4륜/ 5.3L/ 가솔린/ 10단 자동 변속기: 도시 6.3/ 고속 8.9/ 복합 7.2
  • 4륜/ 6.2L 고급유(휘발류)/ 10단 자동 변속기: 도시 5.9/ 고속 8/ 복합 6.8
  • -2륜/ 3.0L 디젤/ 10단 자동 변속기: 도시 9.7/ 고속 12.7/ 복합 11
  • -4륜/ 3.0L 디젤/ 10단 자동 변속기: 도시 9.3/ 고속11/ 복합 10.2

 

각 트림별로 들어가는 파워트레인의 연비를 전부 나열해봤는데요. 국내에 들여올법한 트림은 SLT, AT4, DENALI 트림이기에 SLT, AT4, DENALI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는 파워트레인인 8단 미션의 5.3L, 10단 미션의 5.3L 엔진의 연비와 10단 미션의 6.2L, 3.0 디젤엔진의 연비만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건 역시나 3.0 디젤엔진이네요. 도시 연비부터 고속 연비까지, 대형 픽업트럭임에도 불구하고 모하비보다 좋은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3.0 디젤엔진으로 들여온다면 GMC 시에라의 인기가 상당히 높아질 것이라 예상됩니다.

 

 

GMC 시에라 1500 제원

 

GMC 시에라의 4도어 쇼트 박스(가장 유력한 사이즈) 기준 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장(총길이): 5,886mm
  • 전폭(좌우): 2,063mm
  • 전고(높이): 1,917mm
  • 축거(휠베이스): 3,745mm
  • 화물칸 길이: 1,775mm
  • 화물칸 넓이: 1,813mm
  • 화물칸 높이: 598mm

지프 글래디에이터: 전장 5,600mm, 전폭 1,935mm, 전고 1,850mm, 축거 3,490mm

쌍용 칸: 전장 5,405mm, 전폭 1,950mm, 전고 1,855, 축거 3,210mm

쉐보레 콜로라도: 전장 5,395mm, 전폭 1,885mm, 전고 1,795mm, 축거 3,258mm

 

이 셋 중 가장 크다는 글래디에이터보다 전장은 286mm가 길고 전폭은 128mm, 전고 67mm, 축거 255mm 더 긴 gmc 시에라입니다. 그래도 글래디에이터와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이 사이즈는 실내에서 어마어마한 차이를 보여줍니다.

 

돌출되어있는 휠하우스 때문에 전폭이 길게 빠진 글래디에이터이기에 실내 사이즈는 글래디에이터가 시에라를 절대 넘어설 수 없습니다. 아마 글래디에이터, 칸, 콜로라도 중 글래디에이터 실내가 가장 작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내 사이즈는 웬만한 대형 suv보다 크다할 수 있는 시에라입니다.

 

기아자동차의 카니발과 비교해봐도 그 차이가 어마어마합니다. 카니발의 전장은 5,155mm, 전폭 1,995mm, 전고 1,775mm, 축거 3,090mm인데요. 카니발보다 시에라의 전장이 731mm 길고 전폭은 68mm 넓으며 전고는 142mm 넓습니다. 휠베이스 역시도 시에라가 655mm 더 길게 빠져있습니다.

 

 

GMC 시에라 색상

외관

GMC 시에라는 컬러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습니다. 총 8가지 색상이 있으며 오닉스 블랙, 새틴 스틸 메탈릭, 퍼시픽 블루, 다크 스카이, 에보니 트와일라잇, 헌터 메탈릭, 카이엔 레드 틴트코트 그리고 화이트 프로스트 트리코트 컬러까지 총 8가지 색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미국 내에서는 어떤 컬러를 선택하는 기본 495달러가 옵션 가격으로 들어가며 화이트 컬러 선택 시 1,095달러가 추가되고 있습니다. 한화로 약 129만 원 정도 되는 금액입니다.

 

 

실내

블랙컬러
다크월넛/ 다크 애쉬그레이 투톤

실내는 2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역시 트림별로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으며 SLT, AT4, DENALI 트림에서만 다크 월넛/다크 애쉬 그레이 투톤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SIERRA, SLE, ELEVATION 트림에서는 제트 블랙 색상의 실내 컬러만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AT4 트림에서 3.0 디젤엔진 선택시 실내 컬러를 선택하실 수 없으며 제트 블랙 색상만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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