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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관련 정보/수입

렉서스 ls 500h 연비, 가격, 트림별 차이

by 富者 2021. 10. 18.

렉서스의 모든 기술이 들어간 ls 500. 렉서스의 기함급 차량이죠. ls 500에는 h인 하이브리드 모델과 일반 모델 두 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는 크게 다른 것은 없지만 연비, 가격 그리고 몇몇 기능들에 차이가 조금씩 있는데요. 오늘은 렉서스 ls 500h 모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렉서스 ls 500h 실내/외 디자인

ls 500h 외관 디자인과 ls 500 디자인의 외관 차이는 없습니다.  엔진 차이만 있을 뿐 외관 디자인으로는 차이가 없습니다. nx나 rx에서 스포츠 모델 선택 시 그릴 디자인이 다르게 적용된다는 걸 확인할 수 있지만 ls 500h와 500의 그릴 디자인은 nx 또는 rx 모델의 스포츠 모델 선택 시 장착되는 그릴 디자인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전부 통일되어 있습니다.

 

외관 컬러는 총 10개의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장 인기가 많은 화이트 & 블랙부터 딥 블루 색상까지 총 10개의 색상을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HAZEL 컬러

실내는 총 3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HAZEL(카멜색상), BLACK의 컬러는 럭셔리 사양 또는 플레티넘 사양 모두에서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이며 플레티넘 사양 선택 시 CRIMSON&BLACK의 투톤으로 되어있는 색상을 추가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원톤의 HAZEL, BLACK 색상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이 아닌 LS 500 모델 선택시 내장 컬러가 총 5가지로 나누어집니다. HAZEL(카멜 색상), BLACK, CRIMSON&BLACK, WHITE, CHATEAU(연베이지).)

 

 

 

 

렉서스 ls 500h 제원

ls 500h는 기함급 차량답게 엄청난 덩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전장 5,235mm, 전폭 1,900mm, 전고 1,460mm, 축거 3,125mm. 이는 벤츠 S클래스 못지않은 큰 덩치라 할 수 있는 사이즈입니다.

 

S클래스의 경우 전장 5,180mm, 전폭 1,955mm, 전고 1,505mm, 축거 3,106mm로 s클래스보다 전장이 55mm정도 더 긴 사이즈입니다. S클래스보다 전장은 55mm 정도 더 길고 전폭은 55mm 좁고 전고는 45mm 낮은 수준의 제원입니다.

 

제네시스 g90과의 차이는 어떨까요? g90의 경우 전장 5,205mm, 전폭 1,915, 전고 1,495, 축거 3,160mm로 제네시스 g90보다 전장은 25mm 짧고 전폭은 40mm 넓으며 전고는 35mm 정도 낮은 치수입니다. 이처럼 렉서스 ls 500h는 기함급 차량답게 긴 전고와 전폭을 자랑하고 있으며 벤츠 s 클래스와도 제네시스의 g90과도 사이즈면에서는 절대 부족함이 없는 차량임은 분명합니다.

  • 엔진 형식: 3.5L V6 D-4S 가솔린 엔진
  • 과급 방식: 자연흡기
  • 구동 방식: 풀타임 4륜 구동
  • 배기량: 3,456cc
  • 총 출력: 359hp
  • 최대 토크: 35,7kg.m / 5,100 rpm

 

 

렉서스 ls 500h 연비

3.5L 리터 V6 D-4S 가솔린 엔진은 친환경적이면서도 강력한 주행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도심에서는 8.8km/l, 고속에서는 10.9km/l, 복합 9.6km/l의 연비를 자랑하는 렉서스 ls 500h입니다. 운전 습관에 따라 다르겠지만 도심 및 고속에서 급가속 급감속만 하지 않는다면 공식 연비보다는 월등히 높은 연비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일전에 120km 정도를 시승하였으며 평균 속도 90km/h로 주행했을 때 평균 연비는 14.6km/정도가 나왔습니다. 

  • 도심 8.8km/l
  • 고속 10.9km/l
  • 복합 9.6km/l

 

 

 

렉서스 ls 500h 가격

렉서스 ls 500h에는 두 가지 등급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LUXURY 등급과 PLATINUM 등급으로 나뉘어 있으며 LUXURY 등급 147,500,000원, PLATINUM 등급 167,500,000원입니다.

 

 

렉서스 ls 500h LUXURY와 PLATINUM 차이

럭셔리 등급과 플레티넘의 구동방식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엔진도 같고 패들 시프트,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멀티링크 서스펜션, AVS, 에어 서스펜션, AWD, EPS, 드라이브 모드, 20인치 휠 전부 동일하며 안전사양, 내장 사양 역시도 모두 동일하지만 내장 사양에서는 럭셔리 등급에는 11.6인치 블루레이, SD카드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았고 플레티넘 사양에만 적용되어있습니다.

 

11.6인치 블루레이, RSE 기능이 추가된 뒷 좌석

편의사양에서도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럭셔리 등급에는 18방향 뒷좌석 파워시트가 적용되었고 플레티넘 등급에는 22방향 뒷좌석 파워시트가 적용되었으며 럭셔리에는 앞좌석에만 마사지 기능이 적용되지만 플레티넘 사양에는 앞/뒤 좌석 모두 마사지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LUXURY, PLATINUM 차이점 사양 럭셔리 플레티넘
내장사양 11.6인치 블루레이, RSE 기능 X O
편의사양 22방향 뒷좌석 파워시트 X O
18방향 뒷좌석 파워시트 O X
오토만 시트 X O
앞좌석&뒷좌석 마사지 시트 X O
앞좌석 마사지 시트 O X

 

 

렉서스 ls 500h 주요 특징

-전자 에어식 에어 서스펜션

전고가 높은 차량은 아니지만 승용차라 하더라도 낮은 전고가 또는 높은 전고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ls 500h의 전자 제어식 에어 서스펜션은 승 하자시에도 적용할 수 있는데요. 해당 기능은 자동으로 차고를 조정하여 운전자에게 보다 편리한 탑승과 하차를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EMV 터치 디스플레이

12.3인치 EMV 터치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처럼 화면을 터치하거나 센터 콘솔에 리모트 터치 패드를 사용하여 내비게이션은 물론 오디오 등의 시스템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EMV 터치 디스플레이는 정방 시야와 운전 자세를 유지하면서 손가락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위치에 디스플레이가 배치되어 있어 운행 중에도 조작하기 쉽고 안전하게 되어 있습니다.

 

-애플 카 플레이 & 안드로이드 오토

렉서스 역시도 자체 제공되는 내비게이션은 상당히 좋지 못합니다. 하지만 ls 500h에서는 애플 카 플레이는 물론 안드로이드 오토를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의 휴대폰을 차량과 연동하여 휴대폰의 애플리케이션을 차량 디스플레이 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대형 HUD(24인치)

렉서스 ls 500h의 hud 24인치로 되어있어 직관적인 주행 정보를 확인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으며 시선 이동까지 최소화하여 안전한 주행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24인치 대형 hud에서는 lss+ 관련 정보와 더불어 주의 및 경고 차량속도, 내비게이션 등의 다양한 정보를 운전자에게 전달합니다.

 

-뒷좌석 오토 리클라이닝

뒷좌석에 아무도 타지 않았을 경우 운전자의 기어 변속과 연동하여 뒷좌석 시트를 리클라이닝 해주는 기능입니다. 그간 기존 차량에서는 뒷좌석 헤드레스트가 뒷유리 시야를 방해했다면 ls 500h는 헤드레스트를 내려 룸미러의 후방 시야를 확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렉서스 ls 500h 안전사양

*LEXUS SAFETY SYSTEM+

LSS+라고 하는 안전사양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LSS+에는 총 4가지의 첨단 예방 안전 사양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PCS, DRCC, LTA, AHS(AHB) 이렇게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CS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인 PCS는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전방에 있는 차량은 물론 보행자, 자전거, 오토바이 등을 감지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감지 후 충돌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거나 차량이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될 때 PCS가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음으로서 전달하고 필요시 PCS 기능 스스로가 차량을 제동 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DRCC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이라는 기능입니다. DRCC는 차량 전방에 있는 레이더를 통해 앞 차량의 속도를 감지하고 이에 맞는 주행 속도를 유지하는 기능을 말하는데요. 운행 속도를 100km/h로 맞춰놨을 때 앞 차량의 속도가 80km/h속도로 주행하고 있다면 100km/h로 설정해두었다 하더라도 자동으로 선행차량 속도와 비슷한 속도로 스스로 맞추는 기능을 말하며 앞 차량 급제동 및 정지 시에도 앞 차량에 맞춰 차간 거리를 유지하며 정지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LTA

차선 추적 어시스트라 불리는 LTA.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은 차량 전방에 탑재되어있는 카메라를 통해 차선을 인식하며, 운전자가 방향 지시등 없이 차선 이탈 혹은 차선 변경을 하게 될 경우 운전자에게 시각적으로는 물론 청각적(경고음), 물리적(핸들 진동) 경고를 통해 해당 사실을 알립니다. 방향 지시등 없이 차로 변경하게 될 경우에도 해당 기능이 작동하며 졸음운전 또는 운전 중 다른 행동으로 인한 차선이탈 시 스티어링을 보조적인 제어를 통해 차선 이탈을 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AHS(AHB)

블레이드 스캔에는 총 12개의 LED칩과 고속으로 회전하는 반사경이 내장되어 있어 야간 주행 시 전방의 차량 및 보행자를 보다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어 앞선 기능들이 제 역할을 할 수 있게끔 도와주고 있으며 전방에 차량이 없는 경우 하이빔을 통해 운전자의 시야를 돕고 전방에 차량이 나타나게 될 경우 하이빔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플레티넘과 럭셔리 사양에는 어탭티브 하이빔 시스템인 AHS 기능이 탑재되며 일반 가솔린 모델의 슈프림 사양에는 AHB시스템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주차 보조 브레이크

-PKSB

전방은 물론 후방 주행 시 보행자의 충돌 위험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에는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제어하여 충돌 방지를 보조해주는 편의 기능입니다. 주차 시 전방 또는 후방에 운전자 부주의로 인해 날 수 있을법한 사고들을 PKSB기능이 사고가 나지 않게 도와주는 기능이라 보시면 됩니다. PKSB기능으로 인해 사고를 면했다는 글을 렉서스 카페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RCTAB

RCTAB 기능 역시 PKSB 기능과 비슷한 기능입니다. 후진 시 사각지대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 RCTAB기능으로 브레이크를 제어하여 충돌 방지를 보조해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전면주차 시 정말 유용할 수 있는 편의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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