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관련 정보/국산

제네시스 gv70 스포츠패키지 비교

by 富者 2020. 11. 10.

글 순서

1. 제네시스 gv70 외관

1-1. 기본 gv70과 스포츠 패키지 외관 차이는?

2. 제네시스 gv70 실내

2-1. 기본 gv70과 스포츠패키지 실내 차이는?

마치며,


 

현재 제네시스 패밀리룩으로 입혀져있는 전체적인 외관 디자인은 G90 페이스리프트가 시작이었습니다. G90의 페이스리프트를 시작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GV80에 맞춤 양복인 것처럼 정갈한 디자인을 입혀 출시하였고 그다음 주자로 G80에 입혔고 그다음으로 g70에 입혀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2021년까지 제네시스가 계획 중인 6개의 라인업 중 다섯 번째인 gv70에 제네시스의 패밀리룩을 맞춰 입혀 12월에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 GV70은 아직까지 사전계약도 받고 있지 않고 출시 날짜도 제대로 잡혀있지 않은 상황에 신차의 전체 디자인을 전체적으로 공개하는 건 참으로 이례적인 일이었습니다. 아마 디자인 관련 잘못된 추측성 기사 및 GV80 때의 긴~위장막 사진으로 인해 미리 공개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찌 됐건, GV70의 디자인이 전체 공개된 이후 GV80때만큼의 관심이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외관 디자인부터 실내 그리고 엔진과 가격까지 하나씩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네시스 gv70 외관"


디자인이 전체공개 된 이후 여기저기서 하나같이 하는 말이 하나 있었죠? '조선의 마칸'. 디자인이 포르쉐 마칸의 디자인과 흡사하다 하여 조선의 마칸이라 하는 gv70. 물론 성능은 마칸에 미치지 못하지만 디자인만큼은 기대 이상으로 잘 뽑아낸 것 같습니다.

 

가장 눈에 들어오는 건 역시 전면 디자인입니다. 속도감은 물론 역동성까지 표현한 쿼드 램프와 현재 제네시스의 패밀리룩인 크레스트 그릴이 헤드램프보다 낮게 들어가 있어 조금 더 공격적이고 강인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 상당히 돋보입니다.

 

 

측면 디자인 또한 상당히 날렵해 보입니다. 쿼드 램프에서 시작되는 파라볼릭 라인이 날렵함을 더해주고 있으며 근육질의 머슬카도 연상케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유선형 디자인의 차량을 상당히 싫어하는 편인데 이번 제네시스 gv70의 디자인은 상당히 아름답게 잘 빠졌네요.

 

 

마지막으로 후면 디자인까지 완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이래서 조선의 마칸이라고 하는구나 싶을 정도로 마칸과 뒷모습이 상당히 비슷한데요. 이렇게 비슷하면서도 제네시스 gv70의 후면 디자인이 조금 더 낫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 디자인입니다.

 

 

 

마냥 더 낫다고 하는 것이 아니고 이번 제네시스 gv70에 새롭게 적용된 하단 범퍼의 지-매트릭스 패턴과 세로형 배기구가 차량의 역동성을 크게 살리고 있어서 후면 테일램프와 브랜드명 말고는 크게 볼 것 없는 마칸보다 더 낫지 않나 싶습니다. (현빠같네😓)

 

 

 

'1-1. 기본 제네시스 gv70과 스포츠 패키지 외관 디자인 차이는?'

좌(기본), 우(스포츠패키지)

전체적인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전면 그리고 후면 디자인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gv70의 경우 크레스트 그릴 폭이 조금 더 촘촘한 반면에 스포츠패키지 모델의 그릴은 약간 넓게 구성이 되어 있으며 하단 측면의 에어댐 디자인도 약간 다르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일반 모델은 에어댐이 작고, 스포츠패키지 모델은 에어댐이 상당히 크게 들어가 있으며 적용되는 휠 디자인 또한 약간 다르게 적용되었습니다.

 

 

좌(기본), 우(스포츠패키지)

또한 후면 디자인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스포츠 패키지가 적용되지 않은 gv70의 경우 배기구가 세로형으로 되어있는반면에 스포츠패키지가 적용된 모델은 동그란 듀얼 머플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약간 튀어나오기도 했네요.

 

 

 

 

"2. 제네시스 gv70 실내"


gv80 때도 그렇고 이번 gv70 역시 운전자 중심의 실내 구조로 설계가 되었습니다. 한참 복잡하게 설계가 이루어졌던 센터패시아의 버튼들과 디자인은 간소화되며 한국 특유의 미적 요소인 여백의 미를 강조한 실내디자인이 돋보이는 실내 인테리어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우디의 얇고 길게 빠진 슬림한 형태의 송풍구의 디자인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느껴졌었는데 이번 제네시스 gv70에서도 슬림한 송풍구의 디자인이 들어가 있습니다. 한 가지 다른 점으로는 얇고 길게 빠진 송풍구가 마치 1열의 문까지 이어져있는 듯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는 점입니다.

 

1열까지 이어져있는듯한 송풍구의 이어진 디자인은 마치 운전자는 물론 동승자를 감싸고 있는 느낌을 주기도 하고 한층 더 넓은 공간감 느껴지게 하는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제네시스 gv70에 적용하였습니다.

 

 

 

'2-1. 기본 제네시스 gv70과 스포츠 패키지 실내 디자인 차이는?'

좌(기본), 우(스포츠패키지)

전체적인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스티어링 휠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스포츠 패키지가 적용되지 않은 스티어링 휠 디자인은 우리가 흔히 아는 요즘나오는 제네시스만의 스티어링휠 디자인이 들어가있고, 스포츠패키지가 적용된 gv70에는 사마귀 머리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이 들어가 있습니다.

 

 

 

 

시트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스포츠 패키지는 레드 계열의 가죽시트가 적용되었고 일반 gv70은 다양한 색상의 트림을 선택할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이렇게밖에 공개가 되지 않아서.. 아마.. 세부 트림이 공개되면 스포츠 트림에도 시트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겠죠??

 

 

 

 

"마치며, "


외관 디자인부터 실내 디자인까지 흠잡을게 하나 없어 보이는 제네시스 gv70입니다. 12월에 출시가 된다고 하는데 가격만 마칸 따라가진 않을까 하는 걱정이 앞섭니다. 성능까지 완벽하여 조선의 마칸이라는 닉네임이 계속 유지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디자인, 성능 다 중요하지만 이번 gv70에서는 결함이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